블루베리가 방사능과 알츠하이머병으로부터 뇌손상 막아

(수정) 2020. 3. 6. - 

해외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와 스트로베리(딸기)가 알츠하이머병과 방사능으로부터 뇌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아래의 연구논문을 살펴보면

 

블루베리 연구 -방사능과 알츠하이머

Study Information:

Shukitt-Hale B, Carey AN, Jenkins D, Rabin BM, Joseph JA. Beneficial effects of fruit extracts on neuronal function and behavior in a rodent model of accelerated aging. Neurobiol Aging.   2007 August  28(8):1187-94.



블루베리는 방사성 물질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뇌를 보호한다.  

쥐를 통한 연구에서 블루베리 추출물이 뇌 속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 지표를 개선하는 결과보였습니다. 알츠하이머병이나 뇌속 염증, 의료방사성 기기 피폭에 의한 손상 치료에도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여기에 현재 우리가 겪고 있는 음식에 의한 저선량 방사능 피폭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또한,


크랜베리/블루베리 열매는 해독작용이 있습니다.

블루베리 성분에는 펙틴이 있습니다. 이 성분이 방사능 물질 해독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체르노빌 사고 때 피폭된 나라인 벨라루스의 시민들은 블루베리를 비롯한 펙틴이 들어있는 과일을 섭취했다고 합니다. 또 크랜베리와 블루베리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은 대장암, 유방암 등에 특효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 외 산화 억제제 성분이 들어있는 크랜베리 쥬스 등도  강력한 해독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몸을 각종 독성 물질로부터 정화시킵니다. 


예로 마리화나 상용자들은 몸속의 THC 성분을 급히 제거하기 위해 크랜베리 쥬스를 마신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모양


크랜베리 모양


결론: 보통 베리류로 통하는 열매가 항산화작용과 항염증  그리고 해독작용 등에 특효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