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은 당분, 곡류, 또한 당분과 곡류를 사용한 과자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먹고 싶은 욕구를 멈출 수 없을 때  '탄수화물 중독'이라고 합니다. 

정크푸드나 설탕, 소금, 지방이 많이 첨가된 탄수화물은 저항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의지력, 심리적 문제 또는 뇌의 문제인지 궁금했습니다. 한 주요한 연구에 따르면 고탄수화물 식사는 '갈망과 보상'에 관련된 뇌 부위를 자극한다는 강력한 증거가 있다고 합니다. 

이 연구를 보면 정제된 탄수화물에 대한 충동이 믿었던 것보다 더 뇌와 더 관련되어 있음을 시사합니다. 또한 일부 연구자들은 과당 형태의 정제 탄수화물이 알코올과 유사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탄수화물의 기능

탄수화물은 당질과 식이섬유의 총칭입니다. 몸의 에너지원이 됩니다. 중성 지방으로 변화해 체내에 축적됩니다. 몸의 구성 성분이 됩니다. 


수화물 과잉 섭취의 부작용

과도한 섭취는 만성이 되어 비만의 원인이 되거나  당뇨병을 유도합니다




테스트 시작 !!

진단 테스트 (질문)


각 질문에 거의 사실일 경우 O 표하세요. 아니면 X 표


(4점.) 오후에 배가 고프거나 피곤하기도 하다.


(5.) 식후에 디저트를 먹어도 다시 디저트가 먹고 싶다.


(3점.) 아침을 먹은 날은 먹지 않은 날 보다  더  허기가 진다.


(4.) 살 빼려면 음식을 조금 먹는 것보다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3점.) 전분질이나 단 것, 간식을 먹기 시작하면 멈추지 않는다.


(3점.) 디저트 없는 비싼 요리보다 디저트 있는 일반적인 요리가 더 땡긴다.


(5.) 제대로 밥을 먹었는데 아직 한 끼 정도는 더 먹을 수 있다.


(3점.) 야채와 고기만 반찬으로 나온 식사는 참을 수 없다.


(3점.) 쿠키와 케이크를 먹으면 기분이 편안해 진다.


(3점.) 야채보다는 빵, 파스타, 감자, 디저트 등을 먹게 된다.


(4.) 빵, 파스타, 감자, 디저트, 밥 등을 먹은 후 졸립다.


(4.) 다른 사람이 밥을 먹고 있을 때, 내가 먹고 있지 않으면 불안하다.


(3점.) 야식을 먹지 않으면 잠들기 힘들다.


(3점.) 한밤 중 일어났을 때, 뭔가 먹지 않으면 다시 잠을 잘 수 없을 때도 있다.


(5.) 친구 집에서 밥 먹을 예정이어도 집에서 조금 먹고 간다.


(3점.) 몰래 먹기도 한다.


(2.) 레스토랑 등에서 본요리가 오기 전에 빵을 다 먹어 버린다.



진단 테스트 (채점, 결과)


'예'라고 'O'를 입력한 대답의 질문에 해당하는 점수를 전부 합산합니다.

최고점은 60 점입니다. 점수가 높을수록 탄수화물 중독 증상은 높습니다. 


21 점 이하

탄수화물 중독이 아닙니다. 그래도 의심스러우면 병원에 가보세요.


22 ~ 30

가벼운 탄수화물 중독의 징후가 있지만 스스로 제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입이 외로울 경우 생각보다 쉽게 많은 탄수화물을 섭취 해 버릴 수도 있습니다.


31 ~ 44

중간 정도의 탄수화물 중독의 증상이 있습니다. 이들은 체중과 음식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많이 할애합니다.


45 ~ 60

중증의 탄수화물 중독 증상입니다. 체중을 줄일 것을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을 것입니다. 강한 공복감에 습격 당하는 일도 있습니다. 정신적으로도 불안정하고 통제 할 수없는 자신에게 절망합니다. 다이어트는 실패를 반복합니다. 





자가 진단 결과를 보는 올바른 견해: 

뚱뚱한 사람이 반드시 탄수화물 중독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단언 할 수 없습니다. 비만과 탄수화물 중독이 절대적 관계에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탄수화물 중독의 진단 테스트는 비만 여부의 가능성을 진단하는 것이 아니라 탄수화물 중독 여부를 진단하는 것입니다. 또한 밸런스가 무너지고 있는 것이 원인이 되어 일어나는 이상 식욕을 측정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탄수화물 과잉 섭취 해결책


체내에 중성 지방으로 변해 축적된 탄수화물을 태우기 위해서는 걷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을 20분 이상 해야 합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 정신 상담이 필요 할 수 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