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다이어트] 바나나단백질주스 만드는 법과 먹는 방법
오늘은 바나나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바나나 단백질 주스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천기누설 115회에 소개된 내용입니다.
방송에 소개된 사례자는 이 바나나를 이용한 레시피로 섬유근육통으로 생긴 30kg에 이르는 체중을 감량했고, 섬유근육통과 증상으로 나타나는 피로감과 불면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헬스 트레이너가 된 사례자는 체중감량이 성공한 후에도 이 바나나주스를 꾸준히 마시고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단백질 주스 만들기
활동량이 많은 아침과 점심은 바나나2개, 찐달걀흰자3개분량, 사과 반쪽 그리고 활동량이 적은 저녁에는 바나나를 하나 빼고 찐달걀흰자을 2개 분량 더 넣으면 된다고 합니다. 여기에 사례자는 전적으로 아래 바나나 주스 식단으로만 하지 않고 다른 부족 영양소는 채소를 통해 섭취했다고 합니다.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할 때는 콜레스테롤과 영양이 높은 달걀 노른자는 빼고 흰자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재료 중 달걀 같은 경우 단백질 식품 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달걀 대신 두부나 닭가슴살로 대체해도 됩니다.
이렇게 먹기 시작한 지 2~3주부터 잠이 잘 오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팁] 바나나의 단백질
바나나 단백질 성분 함량은 100g당 1g을 약간 상회합니다.
바나나는 단백질 함량이 적지만 이 단백질들이 아미노산의 형태로 불완전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불완전한 단백질은 체내 단백질 함량이 높다고 알려진 육고기 보다 체내 흡수율은 더 높습니다.
육고기의 단백질은 체내에서 아미노산의 형태로 분해 되어야 활용되지만 바나나의 경우 처음부터 아미노산 형태를 갖기 때문에 즉시 체내에 흡수되어 필요로 하는 단백질로 합성됩니다.
더군다나 육고기는 가열해서 먹어야 하므로 단백질이 변성될 수 있으며 체내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될 때 많은 소화효소를 필요로 해 신체 대사에 필요한 에너지를 낭비하게 됩니다. 이런 대사 에너지 낭비는 만성피로 피부노화 그리고 결국엔 질병에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바나나와 같은 채소·과일류는 자체 효소를 갖고 있어 인체의 소화효소와 대사효소 활동을 보조해 줘 신체 에너지가 모두 소화에 힘을 쏟는 것을 방지합니다.
● 다이어트 식단 계획표
아침 |
점심 |
저녁 |
바나나2개 + 찐달걀 흰자 3개 분량 + 사과 반쪽 |
바나나2개 + 찐달걀 흰자 3개 분량 + 사과 반쪽 |
바나나 1개 + 찐달갈 흰자 5개 분량 + 사과 반쪽 |
● 바나나단백질 주스 재료 : 바나나, 사과, 달걀
● 바나나단백질 주스 만드는 방법
이 재료들을 물 약간과 함께 믹서에 갈아 줍니다. 이 한잔이면 한끼 식사에 준하는 영양소가 들어있어서 속이 든든하다고 합니다.
● 바나나 단백질 주스로 얻은 사례자의 효능
체중감량(다이어트), 과민성대장증후군, 불면증해결, 만성피로해소, 섬유근육통개선에 도움.
바나나단백질주스의 재료에 들어있는 미네랄 성분은 우리 몸속에서 직접 칼로리를 내지는 않지만 우리가 섭취한 음식이 몸속에서 잘 쓰일 수 있도록 여러가지 조효소 작용을 합니다. 특히 면역력과 피로 증상과도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마그네슘이나 아연 같은 미네랄은 근육 경력이나 눈 떨림 증상 그리고 피로 증상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관련글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