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삼푸는 중성 샴푸를 쓰라고? 탈모방지 샴푸 방법

탈모 치료에 도움 된다는 중성 샴푸는?


약알카리성 샴푸, 약산성 샴푸가 안 좋은 이유

거품 적고 알코올 없는  중성 샴푸를 쓰면 탈모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즘 대부분이 샴푸는 약알라리성 샴푸로  거품도 많이 나고 세정 효과가 뛰어나지만 두피를 보호하는 피부장벽을 훼손하기 때문에 탈모치료에는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약산성 샴푸는 반대로 세척력이 떨어져 샴푸성분이 미쳐 두피에서 세척되지 못해 비듬이나 가려움증 그리고 머리가 거칠어 지는 경향을 보일 수 있습니다. 


중성샴푸

중성 샴푸는 거품 입자가 적어서 거품이 잘 나지 않지만 알콜 성분등  피부에 자극이 되는 성분이 전혀없거나 적게 들어있습니다. 이런 중성샴푸는 두피건강에도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아토피 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중성 샴푸의 예



샴푸 방법

샴푸를 하는 방법은  아침 저녁으로 체온과 비슷하거나 약간 높은 미온수를 이용하여 두피의 염증반응을 유발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야 두피의 손상이나 노화로 부터 벗어날 수있으며 탈모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샴푸를 하는 동안 두피 마사지를 1~2분 해줍니다.


방기호 원장: 아침 저녁으로 중성샴푸를 이용




머리 말리기

머리를 감은 뒤에는 헤어드라이기, 선풍기 등을 이용해 찬바람으로 꼼꼼히  두피를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더운 바람은 머리카락을 노화시키고 두피에 자극을 주기 때문입니다. 자연건조는 수분이 두피에 부분 부분  남을 경우 피부장벽을 만들지 못하게 하고 세균을  증식시킬 수있습니다.

 

찬바람으로 머리말리기



보습제 바르기

머리를 말린 이후에는 탈모치료용으로 사용하는  발모팩이나 전용 보습제 등으로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