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누설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고르는 법, 크릴오일 샐러드, 크릴오일 주스

2019. 7. 1. 


6월 30일자 '천기누설'에서는 최근 한국에서 핫한 크릴오일에 대한 효능과 뇌출혈에 이용한 사례가 방송을 탔습니다. 이미 전에 필자도 두번 정도 크릴오일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시간되시면 나중에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지방을 녹이는 크릴오일


지방을 녹이는 지방!  이 기름의 정체는 크릴오일입니다.


크릴새우 사진


크릴이란?

크릴은 남극 바다에서 서식하는 동물성 플랑크톤으로 생김새가 새우와 닮아 크릴새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크릴은 대왕고래와 물개, 펭귄의 먹이이기도 합니다.  먹이 사슬의 가장 아래 단계에 있어 중금속으로부터 가장 안전한 크릴에서 추출한 것이 바로 크릴오일이라는 것.


크릴오일 중금속


그렇다면 크릴오일이 지방을 녹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박성은/가정의학고 전문의 :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크릴 오일속의 지방산은 일반 오메가3 지방산과 달리 인지질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이 인지질은 기름에 잘 녹아나기 때문에 지방을 녹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인지질의 또 다른 특성은 기름 뿐만 아니라 물에도 잘 녹아난다는 겁니다."


크릴오일 인지질 기름


실제 물과 섞은 돼지기름과는 달리 물과 크릴오일은 완전히 섞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과 기름과 잘섞이는 크릴오일


박성은/가정의학고 전문의 : "인지질 구조로 되어 있는 크릴오일은 우리 몸에 들어가면 물과 친한 특성 때문에 빠르게 흡수 됩니다. 그런 다음 기름과 친한 특성을 이용해 혈관 속 기름 때, 즉,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녹여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혈관속 기름녹이는 크릴오일


한 연구결과 크릴오일을 꾸준히 섭취하자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감소하고 착한 콜레스테롤은 증가한다는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크릴오일 논문



이러한 효능을 인정받아 유럽 연합에서 선정한 '노벨 푸드'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붉은 빛을 띠는 크릴오일, 그 이유는?

박성은/가정의학고 전문의 : "바로 붉은 빛을 띠게 하는 아스타잔틴 성분 때문입니다. 이 아스타잔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다른 성분과 비교했을 때 비타민C는 약 65배, 베타카로틴의 약 54배에 달하는 항산화 성분을 지니고 있는데요. 크릴 오일은 아스타잔틴 성분이 풍부해 혈관 염증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크릴오일-아스타잔틴-항산화제



실제 동물실험결과 크릴 오일을 꾸준히 섭취하자 염증을 유발하는 사이토카인이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크릴오일 논문 - 사이토카인감소


물과 기름 모두에 잘 녹는 인지질 성분이 풍부해 체내 흡수가 빠른 크릴 오일!  일반 생선오일보다 불포화 지방산이 40%나 많이 섭취할 수 있어 혈액 속 기름을 제거하는데 탁월합니다.  이런 효능 때문에 크릴오일에 대한  관심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건강한 크릴오일 고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김정은/ 식품영양학 박사 : "크릴오일을 제대로 고르는 첫번째 방법은 인지질 함량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현재 시판되는 크릴오일들은 30%~56%까지 인지질 함량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때 인지질 함량이 높은 크릴 오일을 골라야 혈관 다이어트 효과를 더욱 불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 제대로 고르는 법 1

인지질 함량이 높은 크릴오일을 골라라


크릴오일 고르는법1


김정은/ 식품영양학 박사 : "두번째는 GRAS(그라스) 인증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GRAS 인증이란 미국 FDA에서 안전성을 인정하는 최상위 등급이라 GRAS인증을 받은 제품이 조금 더 안전하다고 불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 제대로 고르는 법 2

GRAS 인증을 확인하라


크릴오일고르는법2


*크릴오일은 아이허브에서 할인쿠폰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을 더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은?

크릴오일 섭취로 뇌혈관 건강관리 중인 출연자.


크릴오일 뇌출혈 효과적



4년 전 34살이라는 젊은 나이에 뇌출혈(출혈성 뇌혈관 질환)에 쓰러져 왼쪽 마비를 겪은 김oo씨가 있습니다. 이후 재활 치료에 돌입 한달 만에 보조 기구 없이 걷고, 뇌출혈 수술 8개월이 되었을 땐 뛰어 다닐 정도로  호전되었습니다. 




이는 아내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의 아내는 남편 건강을 위해 좋은 식재료를 수소문해 식이요법에 이용하였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크릴오일이었습니다.


그렇다면 그는 크릴오일을 어떻게 섭취하고 있을까?



크릴오일샐러드 사진


뇌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 크릴오일 샐러드 만드는 방법

1. 양배추, 양상추 등 기호에 맞는 채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특히 파프리카는 꼭 넣는다고 합니다. 노란색과 빨간색의 파프리카가 몸에 좋다고 해서 꼭 넣고 있다고 합니다. 

크릴오일샐러드만들기1


파프리카와 크릴오일 궁합은?

크릴오일에 들어있는 아스타잔틴 성분은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할 경우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파프리카에는 레몬의 2배, 오렌지의 3배나 많은 비타민C가 들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줘서 뇌혈관 건강을 위한 좋은 섭취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앙파 반 개를 잘게 다져 저지방 요구르트에 넣어 섞어줍니다. 

크릴오일샐러드만들기2


3. 크릴오일 반 티스푼을 넣어 샐러드 채소 위에 골고루 뿌려 주면 뇌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크릴 오일 샐러드 완성

크릴오일샐러드만들기3



초간단 크릴오일 주스 만드는 방법

1. 저지방 우유 500ml에 데친 브로콜리를 한 줌 넣어 곱게 갈아 줍니다.

크릴오일주스1


2. 그리고 크릴 오일 반 티스푼을 넣어 섞어 주면 고소한 크릴오일 주스 완성. 그의 아내는 식후에 이 주스를 챙겨 먹으라고 출근할 때 같이 싸서 보내주고 있다고 합니다. 

크릴오일주스2



크릴오일을 식후에 섭취하면 좋은 이유?

크릴오일은 복용법과 흡수율을 높이는 시간대가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 아스타잔틴이 풍부한 크릴오일은 아침보다는 세포 재생이 활발한 저녁 시간대 섭취를 권장하며 

지용성이기 때문에 식사 30분 후 섭취를 권장합니다.



크릴오일 섭취시 주의사항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가 필요하며, 하루 한 티스푼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