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모라인L112 복용주의점과 부작용 - 약빨받는 복용방법은?

2018. 12. 9. 

안녕하세요. 효능백과입니다. 오늘은 알약으로 먹는 다이어트 보조식품인 포모라인 L112(Formoline L112)의 특징, 장점 그리고 효과적인 복용 방법과 부작용 그리고 사용자 후기 등을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단식모방 다이어트와 간헐적 단식 가이드를 링크했습니다. 분명 읽어 보시면 다이어트 보조제를 복용함에도 도움이 될 거에요. 



포모라인 L112 다이어트 보조제 특징은?

정제의 주성분은 키토산 또는 폴리글루코사민으로 불립니다. 폴리글루코사민은 갑각류와 느타리버섯 등에서 발견되는 식이섬유입니다.  이 식이섬유는 위장관에서 지방의 소화를 막아 바로 배출(지방26%를 바인딩)되게하는 효과와 식후 포만감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고지방 식사 전에 정제를 복용 해야합니다. 포모라인에는 이 성분 외에 식물성 셀룰로오스, 비타민C, 타르타르산 등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독일 소비자단체에 의해 테스트 통과

국가지원을 받는 소비자 보호 기관 Stiftung Warentest[1]의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한국신문에 소개된 제품입니다. 


Stiftung Warentest Formoline L112Stiftung Warentest 웹사이트 Formoline L112 참고


포모라인 L112 장점

간편하게 몇개의 얄약으로 살이 빠진다. 이보다 더 큰 장점은 없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간편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게 합니다.  생활습관을 바꾸지 않고 노력도 많이 하지 않고 체중을 줄이고 싶어하는 이들이 그토록 찾던 다이어트 보조제입니다.

알약 몇 개만 먹으면 살이 빠진다.  꿈이 현실로?

 

포모라인 L112 약빨받는 복용방법 보기

체중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은 하루 2회 고지방 식사 전에 물 200ml와 2정을 복용해야 합니다. 최대 이용기간은 6개월입니다.


이 보조제의 특징은 지방을 흡수시키지 않고 배출시킨다는 것 것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지질(지방)만을 먹지는 않습니다. 지방만을 줄인다고 체중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아마도 체중 증가를 늦추는 게 큰 효능일지도 모릅니다. 혹 지방질 식사를 즐기는 식성이라면 딱 좋은 다이어트 보조제입니다.


이 보조제는 당분음식 등 탄수화물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이는 다이어트 하는 본인들이 직접 챙겨서 탄수화물 식사량을 줄여야 하는 부분입니다. 특히 비티민이나 미네랄 성분의 부족함이 없이 해야 합니다.  

 

결론: (당분음식 등 탄수화물 식단을 제한하면서) 자신의 체질에 맞는 균형있는 식이요법과 포모라인 L112을 병행해야 효과가 나온다는 이야기입니다.

 

 

포모라인 L112 복용 주의점

1. 피임약, 갱년기 호르몬약과 같이 먹지 마세요.

두 성분이 상호작용 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세요.  호르몬제와는 4시간 간격을 두고 복용하세요.

2. 지용성비타민과 필수지방산의 결핍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2끼에만 포모라인을 복용하고 최소 한끼는 비타민이 풍부한 영양식을 먹거나 종합 비타민제를 생각해 보세요. 포모라인의 스폰지같은 식이섬유는 미네랄과 비타민등 영양성분도 빨아드려 체외 배출할 수 있습니다. 

3. 알레르기와 장기적 약물치료자, 만성질환자는 주의

갑각류 알레르기, 조개류 알레르기, 먼지진들기 알레르기가 있으면 복용금지입니다. 장기적 약물치료중인 사람, 만성소화장애나 대사장애가 있는 사람도 금지입니다.

4. 고령(80세 이상),저체중자, 당뇨병, 임신중일 경우 그리고 어린이는 의사와 상담하거나 금지입니다.

5. 적당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를 하세요.

이외에

일반적인 알레르기 반응으로 뾰루지, 부종, 가려움증, 발한, 따끔거림, 오한, 현기증, 두통이 발생할 수 습니다.

 


포모라인 복용시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하는 이유


왼쪽 물(위장 속), 가운데 포모라인, 오른쪽 기름이 있습니다. 기름을 가득 든 물에 추가합니다. 여기에 포모라인L112를 추가합니다.  그러면 일정시간이 지나면 포모라인은 가득 든 물을 스폰지처럼 다 빨아드림과 동시에 기름도 빨아 드리며 부풀어 오릅니다. 이런 작용을 하면 신체는 물이 굉장히 필요하게 됩니다. 또한 포만감, 부작용으로 불쾌한 팽만감도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물과 기름성분을 머금은 포모라인 식이섬유는 배변을 통해 배출됩니다. 


왜 물을 많이 마셔야 하는지 아시겠죠.



포모라인 L112 일반적인 부작용

  • 변비
  • 설사
  • 팽만감
  • 메스꺼움
  • 구토증세
  • 불쾌한 자각증세
  • 갈증
  • 두통

일부 포모라인 L112의 부작용을 경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장 팽만감, 복부 불편함, 변비메스꺼움, 불쾌감 등을 경험합니다. 실제로 후기를 보면 "메스꺼움, 집중력 저하 및 심각한 위장 팽만감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후기는 꽤나 도움이 되었다거나 식욕억제에 도움이 되었다는 후기도 볼 수 있습니다.



국내/해외 부작용 관련 소비자 후기

당연히 제대로 작동해 효과를 본 경우도 많았습니다. 부정적인 후기 위주로 알아봤습니다.


이건 돈 낭비라고 생각한다. 무서운 변비도 생겼다. 다시는 사용하고 싶지 않다.

먹어 봤는데 나 한테는 효과 없더라. 몇 킬로 빠졌다가 다시 쪘다. 

포모라인은 소시지, 버터, 감자칩 같은 고지방 음식만 작용하며 단음식같은 탄수화물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나는 포모라인을 지금까지 5일 동안 복용했다. 하루 2식 2정을 복용했다.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았는데 격렬한 갈증이 났다. 심각한 갈증을 제외하고 오래가는 불쾌한 부작용은 경험하지 않았습니다.  미니 디톡스방식으로 하루 충분히 물을 마셔야 합니다. 또 처음 며칠 간 고통스런 복부 경련을 경험했다. 그래도 나는 2킬로그램을 감량했다.

나는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난 정말 갈증이 너무 심하게 난다.  그리고 부작용이 불편한 정도는 아니었다. 또 내 크론병이 있는 친구는 이 보조제로 긍정적인 효과를 봤다. 

살은 조금씩 빠진 것 같은데 약을 먹으면서 생리를 안 하게 되었습니다. 2~3달 정도 안하다가 약을 끊으니 바로 하더라구요.  포모라인이 맞으시는 분들은 운동과 병행하시면 효과 보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한달 정도 먹은 것 같은데 살은 그닥...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물을 3리터 이상 먹고 있는데 약을 안먹으면 화장실 가기 힘듭니다. 점 더 먹어봐야 할지 고민이에요.  

별로 도움이 안되는 것 같아요. 머리만 아프고..

하루 8알 씩이면 넘 비싼거네요. TV보다가 충동 구매한건데 ㅠㅠ

한국 사람들은 1회 2정씩 1일 4정이 적당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오늘 저녁식사 전 2정 먹고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배가 살짝 부글부글 거립니다.  물도 많이 마셔야 한다길래ㅋㅋㅋ 효과가 있길 바라며..

몇 주 동안 먹었고, 처음에는 감량이 있는지 알았는데 점점 효과가 없어졌어요. 복용하기는 쉽지만 가격면에서 난  lipobind가 훨씬 저렴하고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포모라인에 다른 좋은 점은 위장에서 부피가 커져서 훨씬 더 빠르게 포만감을 느끼는 것입니다.

지시 사항을 정확하게 따랐고, 식이 요법과 운동 프로그램을 변경했지만, 체중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아무것도 바뀌지 않았다. 다만 나는 어떤 부작용도 경험하지 않았다. 


이상, 포모라인L112 복용주의점과 부작용, 약빨받는 복용법, 그리고 소비자 후기까지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