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주스 노니원액 고르는 법, 하와이산 타이티산 추천
12월 노니제품의 쇳가루 파동이 있고 노니제품, 특히 노니분말이나 노니환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많이 떨어 졌습니다.
그리고 식약처는 앞으로 노니 분말제품은 수입자가 스스로 정밀 검사로 안전성을 입증해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젠 수입업자가 노니 제품의 정밀검사 결과를 소비자에게 보여줘야 합니다. 정밀 검사 결과가 없는 제품은 사지도 먹지도 마시기 바랍니다. 특히 저가의 제품은 절대 구입하지 마세요.
건강보조식품은 싸면서 좋은 제품은 별로 없습니다.
저번 글에서 노니 효능과 제품 고르는 법을 알아봤는데요. 말씀드린데로 노니환이나 노니분말 보다는 노니주스나 노니 원액을 고를 것을 말씀 드렸습니다. 특히 유기농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 잊지 마시고 추가적으로 몇가지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1.이왕이면 하와이 제품을 구입을 추천 드립니다.
가격은 좀 더 비싸지만 많은 기초 연구 정보를 갖고 있고 오랫동안 민간처방으로도 이용했던 하와이, 타이티 등 폴리네시아 섬(남태평양군도) 생산 노니 제품을 적극 추천합니다. 필자 개인적으로 건강식품 생물의 원산지가 어딘가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같은 약초를 심어도 원산지에서 벗어나면 기후와 토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그 효능도 차이가 납니다.
다만, 2018년 하와이 화산폭발로 인한 이슈가 있었던 만큼 화산폭발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입업자의 정밀 검사 결과를 꼭 확인하시고 구입해야 합니다.
2. 노니 농축액이 아닌 노니 착즙액(노니주스)를 구입하세요.
노니는 고온 고압 가열 시 비타민C 등 일부 영양소가 대부분 파괴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따라서 고열 농축된 농축액이 아닌 착즙(저온 추출, 효소 추출 등의 방식)으로 제조된 착즙액인지 살펴봐야 합니다. 이런 공정을 거쳐 만든 착즙 방식을 NFC공법이라고 합니다.
NFC는 'Not From Concentrate'의 약자로 농축과정을 거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과실의 펄프, 껍질 및 씨앗 만을 제거하여 생과실의 원래 특성을 최대한 보존하기 위해 최소한의 처리만 한 것을 말합니다.
본 글과 직접 관련 없습니다.
착즙액과 농축액의 차이
노니 착즙액(NFC)이란? 과일을 그대로 짜거나 가는 방식으로 만들어져 생과즙을 그대로 담은 것을 말합니다. 농축이나 희석의 과정 없이 최소한의 과정 만을 거칩니다. 그래서 노니 특유의 맛이 있어 먹기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양성분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노니 농축액이란? 과일을 끓여 농축한 뒤 정제수, 과당, 기타 혼합 과즙의 첨가물을 넣어 만든 주스. 과일에 들어있는 고유의 영양분이 일부 파괴되며, 혼합 첨가물로 인해 단맛이 나고 노니 특유의 풍미가 약화됩니다. 먹기는 편할 수 있어도 영양성분이 줄어들고 과당과 첨가물로 건강에는 안 좋을 수 있습니다.
3. 물도 섞이지 않은 100% 순수 노니를 구입하세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순수 노니제품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노니 주스(착즙주스)제품은 다른 주스와 향이 섞여 있거나 부피를 늘리기 위해 물을 희석했을 수 있습니다. 일부 하와이나 타이티 제품들도 노니 펄프, 퓌레 또는 농축물로 만들어져 원액을 미국으로 운송합니다. 그리고 물과 포도주스, 구아바 주스, 베리 주스와 혼합되고 있습니다. 약효를 위해서는 순수 노니주스를 구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