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3. 7. - (수정)

아로마 오일 향기 요법

영국의 한 병원에서 불면증 환자를 위한 병동을 운영했습니다. 이 병동에서는 라벤더와 카모마일 향기를 수면시간에 흘렸습니다.  그 결과, 수면제와 비슷한 효과를 보였고,  낮의 수면시간 역시 감소했다고 합니다.

 

이것은 라벤더와 카모마일 향기가 인간의 생체리듬 중 밤낮의 리듬을 회복시킨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생체리듬을 균형 잡아줘

국제선 승무원 사이에서는 시차 해소를 위해 이러한 에센셜 오일의 힘을 빌리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리는 라벤더와 카모마일 등의 에센셜 오일의 향기가 뇌하수체에 작용하여 흐트러진 리듬을 정상화 시키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 외에도 에센셜 오일은 항산화 작용과 면역 조절 작용, 약리 작용 등을 합니다.



숙면을 취하게 하는 아로마오일


1. 스위트 오렌지 오일 : 인기있는 향기로, 불안이나 긴장,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용하는 오일입니다. 잠자기 전 보다는 평상시 베개에 한두방울 떨궈 줍니다. 좋지 않은 냄새도 제거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사실 스위트 오렌지 오일은 숙면보다는 마음을 상쾌하게 하고 에너지를 증가시키는 데 더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결국 낮 시간 동안의 상승됨은 밤 시간을 더욱 안정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위트 오렌지 에센셜 오일의 가장 잘 알려진 치료적 특성 중 하나는 스트레스와 피로 를 줄이는 능력일 것입니다. 이 오일을 흡입하면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낮 동안 기분을 개선하면서 정신의 선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사진] 스위트오렌지 에센스 오일[사진] 스위트오렌지 에센스 오일


2. 라벤더 오일 : 상쾌한 향기로 마음을 치유, 마음의 평온을 가져다주는 향기입니다. 라벤더 오일은 수면과 휴식에 가장 인기있는 에센셜 오일이며 수면을 위한 아로마 테라피를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권장되는 첫번째 오일이기도 합니다. 


라벤더는 진정과 이완과 수면과 관련 있는 오일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라벤더는 불안 감소 효과 뿐만 아니라 우울증에 유익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라벤더는 또한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며 편도선 제거를 회복하는 6~12세 어린이들의 진통제를 줄였다는 연구조사도 있습니다.


[사진] 라벤더 에센스 오일[사진] 라벤더 에센스 오일


3. 카모마일 오일 : 은은한 달콤한 향기로 마음의 상처를 치유, 당신을 감싸줍니다. 카모마일 오일의 주요 장점은 신경을 진정시키고 불안과 우울증과 싸우는 능력을 줍니다. 진정 성분은 불안을 줄이고 기분을 좋게하며 스트레스를 제거하도록 돕습니다.


카모마일 오일의 진정효과로 인해 오래전부터 불면증의 자연요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카모마일은 또한 근육과 관절의 통증을 줄이는 진통 특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용하는 오일 중의 하나입니다.  카모마일은 잠자기 전에 우유와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카모마일 에센스 오일[사진] 카모마일 에센스 오일



4. 네롤리 오일 : 매우 비싼 아로마. 자율 신경을 정돈하고 편안한 상태로 이끌어줍니다. 네롤리 오일은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오일을 사용하여 불안, 우울증을 개선하는데 이용할 수 있으며 뇌가 세로토닌을 분비하고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네롤리 오일은 발작과 경련을 줄이는데 이용될 수 있습니다. 네롤리 성분에는 리날, 네롤리돌, 리모넨 등 다양한 관련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네롤리 오일은 불안감과 통증 감소에 이용되고 있으며 여성들의 불쾌한 월경전증후군의 증상에도 이용됩니다. 

[사진] 네롤리 에센스 오일[사진] 네놀리 에센스 오일


5. 만다린 오일 : 과일의 달콤한 향기에 마음의 피로를 풀어주고 당신을 휴식의 세계로 데려갑니다. 만다린 에센셜 오일은 광범위한 신체적, 정서적 상태를 치료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다린 오일은 경련 방지 효과가 있어 근육 경련을 이완시키고 복부에 마사지하면 소화 불량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분을 고양시키고 편안함을 주며, 불안, 신경성 긴장, 스트레스, 과민성, 불안, 울화 같은 부정적 정서적 상태를 치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