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마일 밀크티 - 카모마일과 우유의 궁합은 수면제급! (숙면에 좋은 허브티)

카모마일은 벌써 저랑 함께한 지 5년째 되어 갑니다.


저는 매일 밤,낮 가리지 않고  몸이 차갑거나 마음이 안정되지 못하고 이유 없이 초초할  경우 카모마일차를 마십니다. 또는탄수화물이 땡기거나 단것이 먹고 싶을 때  카모마일 차를 마십니다. 위장이 좋지 않아도 마음 놓고 마실 수 있는 허브티중의 하나 입니다.


먹으면 마음이 안정되고 몸이 따뜻해지는 것을  바로 느낄 수 있어요. 이 정도로 느낀다는 것은 제 몸이 그만큼 좋지 않다는 증거일 수 도 있겠군요. ㅜㅜ



카모마일 효능


청사과 향기가 나는 카모마일은  당신을 잠에 빠지게 하며, 입냄새와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항산화 작용도 탁월하답니다.




카모마일 아로마 오일 성분의 효능


카모마일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감기 초기 증상에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월경통을  완화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에 도움. 릴렉스 효과

카모마일 꽃에 포함된 정유에는 신경을 진정시키는 작용이 있으므로  잠을 잘자게 유도하고 쌓인 피로를 빨리 회복하게 합니다.

카모마일의 아줄렌 성분은 점막의 염증을 진정시키는 기능이 있어, 특히 구강 점막과 식도, 위장 점막의 염증을 억제합니다.  또한 아줄렌은 차로 잠시  입안에 머금고 있으면 구취 또는 입안 염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카모마일에 포함되어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 아피게닌은  항산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알레르기를 완화시키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카모마일과 우유는 숙면에 최고 궁합 

이런 카모마일의 효과는 우유와 만나게 되면 숙면에 두배의 도움을 줍니다. 카모마일의 교감 신경을 진정시키는 효과와 우유의  세로토닌(인체 호르몬 구성 성분)의 원료가 되는 트립토판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숙면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카모마일 밀크티 만드는 법


카모마일 밀크티는 아이들도 먹을 수 있고 좋아합니다.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아요.

 


재료 카모마일 (티백 또는 건카모마일 제품), 우유 200cc,  설탕(또는 꿀), 예쁜 찻잔이나 컵.




1.프라이팬에 적당량의 우유를 넣고 불에 올려 따뜻해지면 카모마일과 설탕 한스푼(또는 꿀)을 첨가합니다.

카모마일 량은 티스푼 수북하게 한스푼 또는 티백1개.




2. 카모마일 향기가 나면 찻잔에 따라 마시면 됩니다. 티백이 아닌 경우 건카모마일은 걸러내세요. 



3. 침대에 들어가기 전 잠옷 상태로 따뜻하게 마시면 됩니다.



주의 또는 조언

카모마일을 너무 많이 넣으면 진한 향기가 거슬릴 수 도 있습니다.

임신 중이거나, 국화과 꽃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주의 하시구요.



기호에 따라 무염버터를 넣으시면 맛이 더 진해지고 풍미가 달라 집니다. 버터가 카모마일에 어울린다고 하네요.



바닐라 컵케이크를 같이 먹으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