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엽산 추천 - 솔가엽산 400 총정리, 임신 주기별 복용량, 구매 후기

2019. 8. 20. - 

임산부에게 권하는 솔가 엽산400의 특징과 리뷰를 총정리 해볼까 합니다. 최근에 가장 핫한 엽산제 중의 하나입니다. 솔가 엽산은 미네랄이 포함된 종합 비타민제를 1947년 최초로 만든 솔가(Solgar)라는 브랜드에서 나온 제품입니다.  지금은 The Nature 's Bounty Co.에 팔려 산하에 있지만 여전히 전통 있고 규모가 있는 건강보조식품 브랜드입니다. 그리고 솔가 브랜드가 국내에 공식 쇼핑몰을 만들면서 국내에서도 솔가 제품 구입이 쉬워졌습니다. 제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도 바로바로 조치 가능합니다.


솔가 엽산 400 제품 외관 특징

솔가 브랜드 상품 용기 특징은 다른 회사들처럼 싸구려 플라스틱 용기가 아니라 갈색 유리병에 담아 준다는 것이죠.  솔가 제품을 받아 본 사람들은 이 부분을 만족스러워 합니다.  기능적인 면을 떠나 막연한 신뢰감이 든다고 할까 그렇습니다. 임신 계획 중인 분에게 선물 용도로 괜찮은 제품입니다.




포장을 뜯으면 유리병과 알루미늄 뚜껑이 보입니다. 뚜껑을 비닐 실링이 씌워져 있으며 병 내부에는 솜이 차 있어서 습기와 파손을 막을 수 있게 되어 있네요. 또한 복용 방법이나 성분 라벨이 큼지막하게 인쇄되어 있어서 어르신들에게도 불편함이 없어 보입니다.


알약은 크기가 작아서 목 넘김도 나쁘지 않습니다. 마그네슘 정제 같은 경우 너무 커서 목 넘길 때 상당히 힘들 때가 있어요. 정제는 맛이나 향은 따로 없습니다.


솔가 엽산 특징

  • 합성 엽산
  • 생물학적 이용 가능성이 높은 조성물로 부작용 없이 잘 흡수됩니다.
  • GMO나 위험한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갈색의 차단 유리병


솔가 엽산 400은 합성 엽산입니다. 합성 엽산인 것에 효과면에서 의구심을 가질 수 있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의사들이나 약사들은 천연엽산과 합성엽산을 구별해서 추천하거나 약효가 다르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또한 천연 엽산 제품은 가격도 꽤 나가서 장기 복용시엔 부담이 되기 쉽죠. 사실 가격이 가장 큰 이유이긴 하죠. ;;


솔가 엽산400 성분

솔가 엽산 400에는 엽산이 400ug(마이크로그램)이 들어 있습니다. 포함된 다른 성분들은 인산 이칼슘, 미결정 셀룰로오스, 식물성 스테아르산, 실리카, 식물성 셀룰로오스입니다. 


엽산이란?

간단히 엽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엽산은 수용성이며 비타민B복합체의 하나입니다. 알다시피 엽산 섭취는 임산부에게 매우 중요하며 심장 건강 또한 지원합니다. 엽산은 고단백질 섭취시 생성되는 호모시스테인을 메티오닌으로 전환하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감소시켜 건강하게 유지해 줍니다. 호모시스테인은 최근 심혈관질환을 유발하는 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엽산은 건강한 적혈구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신경계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적당한 양의 엽산은 여성이 두뇌 또는 척수 장애가 있는 아이를 임신할 위험을 낮추어 줍니다. 구체적으로 태아 신경관의 정상 발달에도 필요합니다. 엽산 섭취량은 일일 권장량(1,667 mcg DFE)의 417%를 초과하지 말아야 합니다.  제품용량은 400mcg이니 제품 권장량을 제대로 먹는다면 과다복용 문제는 일으키지 않습니다.



제품 사용법

성인용 건강 보조 식품으로써 하루 1 정씩 1-2 회 가급적 음식과 함께 또는 직후 복용하거나 의료 전문의의 지시에 따라 복용하시면 됩니다. 


솔가 엽산 400과 800 차이점? 이용 방법?  

숫자는 용량 차이를 말합니다. 임신 준비 기간에는 엽산 400을 복용하고 임신이 확인 되면 복용량을 증가시켜 엽산 800 1정 이나 엽산 400 2정을 섭취하면 됩니다.



임산부 엽산 섭취량 증가 방법

  1. 임신 전 권장 섭취량 400mcg - 임신을 계획중이라면 가임기부터 엽산 섭취를 권장합니다.
  2. 임신 초기 (1~14주), 임신 중기 (15~28주), 임신 후기 (28주 이후) 권장 섭취량 620mg - 수정 후 26~28일 사이에는 태아의 신경관 표피조작이 형성되는 시기로, 초기는 물론 중기 후기 또한 충분한 양의 엽산 섭취가 필수로 권장되는 시기입니다.
  3. 수유부 권장 섭취량 550mcg



엽산 보충제 섭취로 부작용 격은 경우

엽산 자체는 음식으로 섭취하면 부작용은 없습니다.  엽산 보충제로 복용시 일부 사람들은 구역질, 팽만감, 식욕부진, 우울감 또는 지나친 감정의 흥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매운 드물게 과량 장기 복용할 경우 결장이나 직장암 발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제조 과정 중 첨가하는 다양한 합성 첨가물들이 부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처음 먹는 분들은 먼저 이상 체크를 하고 계속 드셔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떤 분은 복용한 지 20분 만에 극심한 복통과 배탈, 그리고 두드러기로 응급실 까지 갔다 온  경우도 있었습니다. 처음 복용자들은 꼭 음식과 함께 복용하시고 문제가 발생 시 복용을 중단하세요.


솔가엽산 400은 아이허브에서도 구입 가능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