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환자들에게 좋은 식품보충제에 대해 알아 봅니다. 우선 '초기 유방암 환자의 올바른 식이요법과 생활습관'을 문답식으로 알고 싶으시면 이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유기농 곡물과 식품들  

유방암 환자들에 좋은 각종 유기농 곡물, 유기농 현미밥, 유기농 채소, 유기농 과일, 산나물, 귀리 등.


특히 서양에서 오트밀 재료로 쓰이는 귀리는 양질의 단백질, 식이 섬유와 미네랄,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있는 있고, 이외에 페놀과 스테롤 등 항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귀리


베타카로틴이 많은 식폼 

당근, 호박 등

특히 호박에는 베타카로틴외에도 호박의 노란색을 띠게 하는 루테인 성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루테인 성분은 많은 연구 조사에서  폐, 자궁, 유방, 피부, 대장의 발암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 

과일, 채소, 고구마, 다시마, 미역 등

특히 해조류는 양질의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을 풍부하게 포함있습니다.

해조류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발암 물질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설합니다. 지방과다는 유방암을 발생하게 하는 원인이 되는데 다시마와 미역등에는 수용성 식이섬유 '알긴산'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기능이 있습니다. 



제니스테인이 풍부한 콩 단백질 

두부, 된장, 청국장, 콩나물 등 

콩에 들어있는 제니스타인 성분은 암을 일으키는 지방산합성효소를 억제해 유방암을 예방합니다. 


검은 

깨에는 암 예방에 유효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검은 깨에는 암세포 증식 억제에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검은 깨 세포 배양 추출물이  유방암의 발생을 억제한다는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발효식품

된장, 청국장등을 짜지 않게 섭취


유산균

장내에 나쁜 균이 증가할 경우 장내 세균의 균형이 깨지고,  유방암의 원인이되는 에스트로겐을 과잉 생산하게 됩니다. 비피더스 균 등의 장에 좋은 균은 장내 환경을 좋게 만들고 유방암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

등푸른 생선등에 들어있는 오메가3지방산을  보충제로 매일 먹은 사람은 유방암 발병률이 32% 낮았다는 미국 추적 연구 결과가 이미 나와있습니다.


코엔자임Q10 보충제


코엔자임Q10

코엔자임Q10(유비퀴논)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면역력 향상과 항암작용이 인정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항암치료 외에 지방산과 유비퀴논을 포함한 항산화 물질을 투여해 항암효과를 본 연구결과도 나와있습니다.


엽산

엽산을 섭취하면 유방암 위험이 감소 시킨다는 연구 결과 나와 있습니다. 엽산과 비슷한 기능이있는 비타민B6와 B12, 메티오닌 등과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증가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