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U 성분 효능 정리 - 양배추 등 비타민U 많은 음식 함량

비타민U는 S -methylmethionine(MMSC)의 동의어로 Garnett Cheney 박사의 양배추 즙의 소화성궤양의 치료 연구 논문에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이 성분은 비타민이라는 명칭이 붙지만 엄밀히 따지면 비타민은 아니며 수용성 비타민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디. 체내에서 상당량이 합성되며 인체에 필수적인 영양 성분은 아니라고 합니다.




비타민U 효능·작용


▶ 위장 점막을 개선합니다.

위장 점막의 세포분열을 촉진하고 위정점막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합니다. 그리고 위장점막 복구에 필요한 단백질을 핵산에서 합성하는 작용을 늘려줍니다.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소화성궤양을 개선·예방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 스테로이드 성 소염제에 노출되어 상태가 악화된 위장에 비타민U를 투입했더니 치료에 도움을 줬다고 합니다. 또한 다른 연구에 따르면 100명의 소화성궤양 환자에게 양배추 주스를 섭취하게 했더니 매우 빠른 치료 효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 위산분비를 억제합니다.


▶ 간 기능 강화와 지방간 억제 - 최근 닭을 이용한 임상실험에서 간 손상을 방지하고 내장기능을 강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알레르기성 질환의 개선에 사용됩니다.


▶ 비타민의 특성인 항산화작용이 있어서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신체 조직의 산화를 억제해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 니코틴을 분해하는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비타민U가 많은 식품

추천 섭취 재료: 녹색의 양배추 잎

양배추(350μg), 브로콜리(590μg), 파슬리, 샐러리, 양상추, 아스파라거스(400μg), 무(260μg), 피망(180μg), 알파파, 콩나물, 시금치, 토마토, 순무, 밀싹 등 이외에도 파래 등 녹조류, 계란, 우유 등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함량표시:100g당 마이크로그램μg)


비타민U성분은 양배추의 녹색 잎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음식으로 섭취: 이 성분은 열에 약하며 물에 잘 녹습니다. 그래서 되도록 즙이나 샐러드 등으로 생식 하거나 살짝 익혀 나물 등으로 섭취하면 됩니다. 



비타민U 성분 제품 활용

일본에서는 이 성분(MMSC)을 캬베츠(양배추)라는 별명을 붙여 위불쾌감, 속쓰림, 위팽만감, 위통 등 치료를 위한 위장약의 주원료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비타민U 성분이 들어간 위장약 캬베진 S정 사진


비타민U 일일 권장 섭취량과 부작용

권장 섭취량에 대한 정보는 나와있지 않습니다. 식품에서 섭취할 경우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보충제로 장기간 복용할 경우 이 성분과 첨가제 등에 의해 설사를 비롯한 부작용은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