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티펜스의 비타민E 항암 복용법과 토코트리에놀 장점

개 구충제와 함께 말기암 완치에 이용했던 비타민E 이용법과 선택 이유는?

개 구충제 펜벤다졸은 물에 잘 녹는 약이 아닙니다. 직접 펜벤다졸이나 펜벤다졸 성분 알약을  물에 풀어 보시면 녹지 잘 않고 물에서 분리되어 한 곳에 뭉쳐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비타민이나 약들이 그렇지만 크게 나눠 수용성이 있고 지용성이 있습니다. 물론 크릴오일같은 경우 물과 기름에 다 녹는다고 합니다만...


그래서 개 구충제로 폐암을 완치한 조 티펜스씨는  펜벤다졸을 먹을 때 비타민E 보충제를 같이 먹었습니다. 비타민E는 대표적인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비타민E는 따로 항암에도 이용할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주지만 지용성인 펜벤다졸의 체내 흡수를 도와주는 성분도 됩니다. 


먼저 그가 어떤 비타민E를 이용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펜벤다졸에 대한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조티펜스의 항암 중 비타민E 복용법(그의 블로그에서) 



설명:

2017년 1월 

"비타민E의 토코트리에놀(4가지 형태, 알파/감마/베타/델타) + 토코페롤(4가지 형태, 알파/감마/베타/델타) 그래서 총 8가지 형태로 들어있는 비타민E 보충제를 복용했습니다. 


하루 800mg를 매일 복용했습니다.  브랜드는 Life Extension의 'Gamma E' 이며 또는 Tocomin(R)의 'Perfect E'의 라는 제품도 훌륭합니다.  2,400mg 알약 또는 1,800mg 알약이었습니다."

2019년 10월 약간의 수정이 있었습니다.

"8개 형태의 토코트리에놀/토코페놀는 하루500mg~800mg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부 공급자는 캡슐당 다른 양을 사용하기 때문에 확인과 조절이 필요합니다. " (1)


실제 조 티펜스씨가 복용한 비타민E 제품실제 조 티펜스씨가 복용한 비타민E 제품


LifeExtension의 Gamma ELifeExtension의 Gamma E


감마 E 다자인 리뉴얼 제품감마 E 다자인 리뉴얼 제품

비타민E 'Perfect E' 비타민E Tocomin(R) 'Perfect E'


(토코트리에놀과 토코페롤 그리고 8가지 형태에 대해서는 아래서 설명하겠습니다.)


만약, 단지 펜벤다졸의 흡수율만 높이는 용도라면 꼭 비타민E가 아닌 들기름, 올리브오일, 오메가3, 대마씨유, 아마씨유 같은 다른 오일을 섭취해도 됩니다.


(조 티펜스씨는 여기에 CBD오일이니 커큐민 성분들도 먹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성분들도 모두 지용성이군요.)


조 티펜스씨는 특히 시판되는 비타민E 종류 중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토코페놀과 함께 토코트리에놀 이름이 들어간 비타민E 제품을 복용했습니다.


하지만,

항암에 관한 책인 'How to Starve Cancer'의 저자인 제인 멕렐란드(Jane McLelland, 페이스북)는 좀 다른 주장을 합니다. 그녀에 따르면 "조 티펜스씨는 병원에서  화학요법이나 방사선치료같은 표준항암를 하지 않고 있었기 때문에 이런 식의 프로토콜이 나왔다"고 봅니다.



그리고, 표준 항암치료을 안하고 조 티펜스씨 처럼 면역항암만 하는 상태였다면 감마-토코트리에놀 대신 델타-토코트리에놀을 선호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E 종류 중에서 토코페롤은 피하라고 합니다.


또한 조 티펜스씨처럼 개인적인 프로토콜을 이용하지 않고 병원에서 표준 항암치료 중이라면 어떤 종류의 비타민E도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비타민E가 활성산소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비타민C 정맥주사 요법 중이라면 마찬가지로 비타민E는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꼭 비타민E를 이용해야 한다면 비타민C의 혈중 반감기를 생각해 시간차를 두고 하면 됩니다. 




비타민E의 형태 - 토코트리에놀 VS 토코페롤?

비타민E 계열을 구성하는 물질인 토코트리에놀(tocotrienol) 과 토코페롤(Tocopherol)은 둘다 알파, 베타, 델타 및 감마의 네 가지 형태로 구분됩니다. 총 8가지입니다. 전문가들은 항암이 아닌 평상시 건강을 위해서는 토코페롤과 토코트리에놀을 모두 함유한 비타민E 보충제를 선택하라고 제안합니다.


간단히 토코트리에놀과 토코페롤의 형태를 포함한 비타민E의 효능을 알아보면,

  • 비타민E는 항산화제로서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활성산소로 알려진 자유 라디칼은 피부 노화, 암 및 수많은 질병을 포함하여 다양한 건강 문제와 관련된 화학 물질 입니다. 자유 라디칼은 또한 만성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 뇌를 보호합니다. 활성산소에 의한 손상과 관련된 치매, 알츠하이머 등 뇌 건강을 지킵니다.
  • 심장 건강을 개선합니다. 토코트리에놀은 심장 건강을 위협하는 활성산소 손상을 줄이고 심혈관건강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 암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 위장 건강 개선합니다.
  • 모발 및 피부 건강을 개선합니다.


평균적으로 사람들은 음식 등을 통해 토코트리에놀보다 토코페롤을 더 많이 섭취합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토코트리에놀 보충이 좀 더 건강에 이점이 많다고 생각하여 보충제로 토코트리에놀을 우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일반적인 비타민E 보충제는 토코트리에놀보다 토코페롤이 더 높습니다. 선택할 때 성분과 함량을 잘 보고 구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비타민E 결핍일 때는 토코페롤 형태가 꼭 필요합니다만 토코페롤은 특히 알파 토코페롤은 과다복용하면 부작용이 생깁니다. 하지만 토코트리에놀은 하루에 1,600mg 투여해도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토코트리에놀은 뇌졸중 예방에 (2배) 더 효과적이고 허혈성 뇌졸중 후 뇌손상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연구를 통해 알려져 있습니다. (2)



델타-토코트리에놀의 장점?

토코트리에놀은 알파-토코페롤보다 항산화와 항염증 특성이 높고 췌장암에 대해 치료와 예방에 효과가 뛰어납니다.  그중에서도 델타-토코트리에놀은 암세포에 대해서 다른 종류의 형태보다 뛰어납니다.


델타골드, 델타-토코트리에놀DeltaGOLD® 델타-토코트리에놀


델타-토코트리에놀은 아나토(annatto)라는 열매에서 추출하고 델타 90%+감마 10%의 천연 토코트리에놀을 만듭니다. 델타-토코트리에놀은 췌장암 뿐만 아니라, 폐암와 뇌암 치료를 위한 대체 화학치료제가 될 수 있습니다. (3)  위 보충제 사진은 '델타골드'라는 델타-토코트리에놀 특허물질을 성분으로한 상품입니다.


비타민E 섭취시 주의점

비타민E는 용기에 쓰여진 용법대로 복용량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하루 1,000IU이 넘어 가면 신장결석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너무 무리해서 장기적으로 용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꼭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