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구충제 펜벤다졸과 이용했던 영양제 목록은? 커큐민, CBD오일 등

2019. 9. 24. - (수정) 2019. 11. 10.

안녕하세요. 효능백과입니다. 오늘은 최근 건강 관련 화제거리 중에서 가장 폭발적인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말기암을 치료한 강아지 구충제 펜벤다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 글은 최대한 팩트 자료를 모으는 용도입니다. 기사 요약과 사례 논문의 핵심 부분 인용 그리고 사용했던 영양제 목록입니다.


강아지 구충제 펜단다졸로 말기암 치료 사례 논문과 기사 요약

강아지 구충제 펜단다졸로 말기암 치료 사례 조 티펜스씨


조 티펜스(Joe Tippens)씨의 몸에는 암이 위장, 목, 간, 췌장, 방광, 뼈 등 어디에나 있었다고 합니다. 티펜스는 2년 전 삶과 가족 지인들과 작별인사를 했으며 담당 의사들은 만장일치로 소세포 폐암으로 사망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보통 이런 종류의 암이 악화되면 생존 확률은 1% 미만 평균 3개월이라고 합니다.  티펜스의 몸무게는 220파운드(100kg)에서 110파운드(50kg)대로 줄어들었습니다.  조 티펜스씨는 골격에 피부가 매달려 있는 꼴이었다고 회상합니다. 


그리고 현재, 티펜스 씨는 생생하게 살아 있습니다. 사람들의 절반은 내가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절반은 그 치료 방법에 대해 깊이 알고 싶어 합니다. 


티펜스씨는 수의사로부터 팁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강아지 구충제(dog dewormer)를 먹었습니다.  그 후 불과 3개월 만에 암이 사라졌습니다.

오클라호마 의학 연구 재단의 스티븐 프레스콧 회장은 암 연구자들의 대부분은 회의적이지만 구충제의 잠재력을 무시하지는 않는다고 말합니다.


파나큐어구충제 제품 파나큐어


티펜스씨는 매일 비타민E 보충제와 CBD오일을 강아지 구충제와 같이 먹었습니다.  티펜스씨는 암이 완전히 없어진 이후에도 꾸준히 이 방식을 유지하기로 맘 먹었습니다.  티펜스씨는 자신 이외에도 이 방식으로 성공한 사례는 40건이 넘는다고 말합니다. 


이 케이스 이후 본격적 동물실험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제 실험은 계속 진행중이지만  존스 홉킨스 대학의 수의학과에서 암을 이식한 실험쥐에 펜벤다졸을 투여하자 종양은 자라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스티븐 프레스코 회장은  대부분의 항암제가 초기에 작동했다가 효과가 멈춘다고 합니다. 그런데 티펜스의 경우 달랐고 말기암이었다는 것입니다.

연구에 사용된 비타민과 상승정도

[연구 인용] 보충 비타민과 병용시 펜벤다졸의 예기치 않은 항 종양 효과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2687140/ (존스 홉킨스 의과대학 연구 논문)

... 치료를 2주 동안 시행했다. 가장 큰 종양의 크기는 1,500mm였으며 종양 크기는 4일 간격으로 측정하였다.  비타민 단독으로 보충된 식단이나 펜벤다졸 단독으로 섭취한 식이는 대조군과 비교하여 종양 성장이 변하지 않았다. 그러나 비타민과 펜벤다졸 모두 보충된 그룹은 종양 성장의 상당한 억제를 나타냈다. 이 시너지의 메커니즘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 펜벤다졸은 다른 치료법과 상호 작용하고 연구 결과를 혼란스럽게 할 수 있으므로 연구 중에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CBD오일은 티펜스씨의 치료 일부였습니다. 하지만 CBD오일이 암세포에 미친 영향은 확실하지 않다고 합니다. 




조 티펜스씨의 펜벤다졸 + 영양제 이용방법과 목록?

조 티펜스씨가 3달간 사용한 성분이나 영양제는 펜벤다졸, 비타민E, 커큐민, CBD오일 입니다. 핵심성분은 펜벤다졸과 비타민E입니다.


펜벤다졸

펜벤다졸은 1주일에 3일 복용하고 4일 쉬는 방식을 이용했습니다. 3일간 하루 1g(222mg의 펜벤다졸 성분 함유)를 복용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2주 계속 먹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펜벤다졸 성분 구충제 구입시 함량을 꼭 확인해 적절히 이용해야 합니다. 조 티펜스씨가 복용한 제품은 'Panacur' (파나쿠어)입니다. 가격은 2만원 선입니다. 또한 중간에 4일 먹지 않는 휴지기를 두는 이유는 혹시 모를 부작용을 관찰하기 위해서 입니다.


성분 설명:

강아지 구충제 이름은 펜단다졸(fenbendazole, 성분명)입니다.  펜벤다졸은 구충 효과를 내며 간에서 옥소펜다졸(oxfendazole)로 대사되며, 옥소펜다졸은 간에서 다시 감소됩니다. 펜벤다졸은 동물의 위와 내장에서 특정 위장의 회충 등 기생충을 제거하는 데 사용됩니다. 적용한 동물에게 부작용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많이 사용되는 약으로 2019년, 2배 가까이 판매가 상승한 상태입니다. 


펜벤다졸은 성분명이며 제품명이기도 하며 제품은 '파나쿠어', '옴니쿠어' 등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품에는 이 성분 뿐만 아니라 다른 성분들도 들어있으니 유념해 주세요.

펜벤다졸 1g에 약 222mg의 펜벤다졸이 들어있으며, 옴니쿠어는 펜벤다졸 성분이 4%(1g에 40mg) 들어 있습니다.


펜벤다졸은 지방성분 음식나 기름을 같이 먹어야 항암에 이용가능한 양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E

토코트리에놀 4가지 형태 및 토코페롤 4가지 형태를 모두 포함하는 비타민E 보충제를 하루 800mg을 주 7일 복용했습니다.  제품은 Life Extension사의 'Gamma E' 였으며 다른 회사의 'Perfect E'라는 제품도 추천하고 있습니다. 비타민E는 이 요법의 필수적 영양제라고 합니다.

라이프 익스텐션 - 감마E라이프 익스텐션 - 감마E

성분 설명:

비타민E는 토코페롤 4개와 토코트리에놀 4개 총 8개의 화합물을 갖고 있는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비타민E는 항산화작용을 하며 심혈관질환, 암, 치매 등의 발병률을 낮춘다고 합니다. 비타민E는 복용용 정제로 판매되지만 피부에 바르는 로션에 첨가되기도 합니다.



커큐민

커큐민 제품은 체내 흡수력을 올린 바이오 커큐민으로 주 7일 모두 하루 600mg으로 2정 복용했습니다.  제품명은  Integrative Therapeutics사의 'Theracurmin HP'입니다.


성분설명:

커큐민은 강황이나 울금에 들어있는 노란 색소의 알칼로이드 활성 성분입니다.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항암작용을 하는 것을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커큐민은 많은 연구가 있었음에도 정확한 항암작용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체내 흡수력은 떨어집니다. 커큐민은 구입이 쉬운 편입니다. 


CBD오일

CBD오일은 전용 스포이드로 1~2드롭 하루 25mg를 혀 밑에 넣는 방식으로 매일 복용했습니다.  CBD오일이라고 말하고는 있지만 조 티펜스씨가 사용한 제품은 향정신성 성분인 THC 성분도 함유한 '풀 스펙트럼 CBD오일'을 이용했습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CBD오일 효능' 링크를 이용하세요.


성분 설명:

CBD오일 (Cannabidiol, 칸나비디올 오일)은 대마초의 씨, 줄기 잎 등에서 추출한 지방 성분으로 불안, 인지, 운동장애, 통증, 불면증 등에 대한 연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CBD는 대마초의 주활성 성분인 THC는 제거해 위해한 정신 활동을 가지지 않습니다.  한국에서는 현재 의료용으로 판매되지만 가격이 매우 비싸고 구입 절차가 까다롭습니다. 해외 구입은 불법이며 시중에 판매되는 농도가 낮은 CBD오일은  효능을 장담할 수 없습니다.

CBD오일 스포이드



조 티펜스씨의 자가항암요법 프로토콜

위 사항을 잘 정리해 주신 분이 계십니다. 누구인지는 확인 되지 않으나 같이 첨부합니다. 7일 1주 싸이클입니다. 이렇게 3개월을 했습니다. 이 차트에 CBD오일을 추가하면 됩니다.


또한 조 티펜스씨는 암을 완치한 이후에도 계속해서 구충제 요법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용량과 방식은 조금 바뀌었지만 재발을 막기 위해 죽을 때까지 평생 이어갈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펜벤다졸은 7일 중 3일 복용 4일 휴약 싸이클을 꼭 지키고 있고 CBD오일과 커큐민은 그대로 먹고 있지만 비타민E는 그때 만큼은 먹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이 방법은 다른 암 재발을 걱정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한다고 합니다.  


또한 암의 재발을 막기 위한 예방적 차원에서는 10주 동안 [7일 중 3일 복용 4일 휴약] 싸이클을 유지하고 다음 10주 동안은 쉬는 형식의 큰 싸이클로 평생 가져갈 수 있다고 합니다. 

10주 (펜벤다졸 투약 싸이클 유지) | 10주 휴약 | 10주 (펜벤다졸 투약 싸이클 유지) | 10주 휴약 | ...  이런 방식을 말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존스홉킨스 대학에서는 구충제 메벤다졸을 이용한 항암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메벤다졸과 알벤다졸은 펜벤다졸과 비슷한 분자구조를 가진 인간 대상 구충제로 해외에서는 예전부터 항암에 대한 연구와 (일부) 자가 항암 요법에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메벤다졸과 알벤다졸은 상대적으로 많은 임상시험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인간 대상 임상시험이 없는 동물 구충제인 펜벤다졸의 효과는 다른 유사 성분으로 유추해 볼 수 있는데요. 메벤다졸의 풍부한 임상 증거들을 보면 표준 화학요법과 달리 약물 작동 방식으로 인한 독성(부작용)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낮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부 공격적인 암에서 항암 반응을 유도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도 발표되었습니다. (1)


  1. 2020.01.07 21: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효능백과 효능백과 2020.01.07 21: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펜벤다졸을 비롯해 한국에서 구입하기 쉬운 알벤다졸 구충제로 여러 증상에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좀 더 인터넷을 검색하시고 자료를 찾아보시길 권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