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고은 다이어트 식단 - 닭가슴살 매직 반죽, 완자국, 토마토가지볶음, 치킨스테이크 만들기

2019. 9. 4. - 

요즘 핫한 다이어트 엔터테이너는 단연 한고은씨죠. 한고은씨는 살을 빼고 싶은 40대 여성들의 로망이기도 하답니다. 최근엔 '한고은 올컷 다이어트'란 이름으로 다이어트 제품도 나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한고은씨가 보통 집에서 해 먹는 요리를 알아 볼까 합니다. 



한고은 씨는 배우이기 때문에 영화나 드라마 작업이 들어가기 전에 꼭 운동과 함께 다이어트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그녀만의 독특한 다이어트 식단을 이용하는데요.  그 다이어트 비밀 레시피의 첫 주인공은 닭가슴살 만능반죽입니다. 이 만능이란 단어가 들어가면 이혜정 요리사의 만능 양념장이 생각나기도 하는데요. 한고은씨의 만능반죽은 어떤 것인지 알아봅시다. 



한고은의 닭가슴살 매직반죽

보통 닭가슴살과 토마토, 브로콜리 같은 재료들은 일반적 운동 식단의 주 재료이지만 한고은씨는 먹기 편하고 흡수가 쉽게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재료: 닭가슴살 3~4조각(450그램), 파프리카1개, 브로콜리1조각, 양파1개, 마늘, 후추, 참기름 등

1. 닭가슴살을 믹서기로 갈아줍니다. 닭가슴살을 갈아야 체내 흡수가 잘 된다고 합니다.



2. 파프리카 1개, 부로콜리 1조각, 양파 1개를 다져서 잘게 갈아 놓은 닭가슴살과 섞어줍니다. 



3. 여기에 마늘과 후추를 자기 식성에 맞게 적당히 넣어 줍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마늘 맛이 너무 강해져 먹기 불편할 수 있습니다. 후추를 넣어주면 닭 비린내가 잡힙니다.


4. 그리고 참기름을 넣어 주면 닭가슴살 만능반죽 완성. 한고은씨는 참기름을 끝으로 밑간은 하지 않는데요. 굳이 소금같은 간을 안해도 먹을 만 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닭가슴살 매직반죽으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1. 한고은표 닭가슴살 완자국

다이어트식과 해장에도 좋은 한고은표 닭가슴살 완자국. 따라 하실 분들은 이 재료들에 본인만의 재료들을 추가해 만들어 보세요.


1.닭가슴살 만능반죽으로 동그랗게 완자를 만들어  팔팔 끓는 육수에 넣어 줍니다. 넣을 때는 완자가 풀어지지 않게 계란물에 입혀 넣어 줍니다. 특히 완자 표면에 밀가루를 바르는게 보통인데 한고은씨는 탄수화물인 밀가루 대신 달걀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2. 보글 보글 끓이다가 대파를 넣어주면 닭가슴살 완자국 완성.






2. 한고은표 닭가슴살 토마토 가지 볶음

운동할 때 먹을 수 있는 저칼로리 토마토 가지 볶음.

재료: 닭가슴살 만능반죽, 토마토 1개, 토마토 페이스트, 가지 1개, 고춧가루, 파슬리

1.프라이팬에 닭가슴살 매직 반죽을 볶아줍니다. 

 


2. 여기에 깍둑썰기한 토마토와 토마토 페이스트를 같이 넣어 줍니다.  고춧가루도 조금 넣어줍니다.




3. 가지를 세로로 길게 잘라 면처럼 길게 찢어 넣어 줍니다. 스파게티 밀가루 면 대신 가지를 넣는다고 하는데요. 마지막으로 접시에 예쁘게 담아 파슬리를 뿌려주면 끝.





3. 한고은표 치킨 스테이크

1. 만능 반죽으로 스테이크 패티 모양을 만듭니다. 그리고 살짝 달궈진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올리고 닭가슴살 패티를 올려 익힙니다.


2. 다 익으면 마지막으로 검은색의 빌베리 소스를 올려 주면 끝. 빌베리는  아사이베리나 블루베리 같은 베리류로 단맛이 없고  칼로리가 적은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상, 배우 한고은씨의 다이어트 식단에 이용하는 닭가슴살 매직 반죽과 요리들을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