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피 해독 시키는 청혈주스와 해독주스 만드는 방법(레시피)

디톡스(해독)란 인체 체내에 악영향을 미치는 독성 물질(독성- 중금속, 합성 화합물, 약물)이 축적되고  활성 산소 등이 증가하는 것을 막고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을 말 합니다. 보통 다이어트도 지방을 태워 밖으로 배출하는 것으로 해독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피를 깨끗이 청소하는 청혈(淸血)주스로 해독을 합시다.

몸 속으로 들어간 독성물질이 혈관을 통해 흐르면 몸이 쑤시고 아프거나 담에 걸립니다. 그리고 결국 장기적으로는 당뇨,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의 근본적인 원인이 됩니다 


이 치료를 독소 배출로서 청혈주스가 해주는 것입니다.  청혈주스를 꾸준히 3~6개월 정도  마시면 주스 속에 효소가 장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양파와 생강 함유로 지방분해, 피 해독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청혈 주스 만드는 법 (MBN ‘엄지의 제왕’)


 


1.재료: 당근 (400g) 사과(200g) 귤(100g) 생강(10g) 

위의 양은 약 물컵으로 3컵정도 나오는 양입니다.




2. 이 모든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갑니다.

[팁] 물을 살짝 넣어주면 잘 갈립니다. 그리고 먹기도 편하답니다. 평상시 생강과 양파의 향이 강하다고 느껴지면 살짝 데치거나 볶아서 갈으세요. 그리고 위나 장에 부담이 있는 사람은 양파와 생강의 양을 줄여 넣어 주세요.




3.  오렌지색의 청혈주스가 만들어 졌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고 단순합니다. 자~ 이제 청혈주스로 피 해독하고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 해보세요. 복용 시간은 아침 저녁 식전입니다. 





해독주스와 청혈주스 차이점

해독주스는 흡수율을 높여 식이섬유를 섭취하여 면역성을 강화합니다.

청혈주스는 수용성 비타민 섭취로 배변활동을 향상 시키고, 혈관의 기름떼를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해독주스 만들기


야채를 익혀서 먹을 경우 약 90%까지 영양성분을 흡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야채를 생으로 섭취하면 체내에 10% 정도 밖에 흡수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효능: 독소배출(디톡스 효과), 변비개선, 피부개선, 동맥경화 개선 등

재료 :  양배추1/3개(또는 콜라비), 토마토 큰 것 1개  당근1개, 브로콜리1개, 사과 반쪽, 바나나 1개.



1. 사과와 바나나를 제외한 재료를 큰 냄비에 적당량의 물과 함께 담습니다. 

  

2.  당근이 익을 수 있는 시간인 약 15분 정도 삶아 줍니다. 그리고 적당히 식힙니다.


3 믹서기에  재료와 우린 물 그리고 식감을 위해 삶지않은 사과와 바나나를 넣고 갈아 줍니다. 

  

4. 다 갈린 주스를 컵에 담습니다. 한번 마셔보고 식감이 자신과 맞지 않을 경우 바나나, 파인애플, 사과등을 같이 넣어서 맛을 자신의 취향에 맞춰 줍니다. 만약 남은 경우엔 용기 몇개를 준비해 우린 물과 함께 냉장고에 저장합니다.) 


5.. 복용은 아침 저녁으로 식전에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