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신발 냄새 제거 방법, 신발장 냄새 없애는 방법

모처럼 다른 사람의 집에 방문했을 때, 문 옆에 있는 신발장에서 꼬질꼬질한 냄새가 나면 그 집 사람들이 좀 달리 보이지 않던가요? 실제론 내 집의 신발장 냄새도 마찬가지더군요. 그런데 나 자신한테는 관대하더군요.


대부분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해결했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도 많다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신발장 냄새, 신발 냄새 제거 방법을 소개해 보려 합니다.


 

신발과 신발장에서 나는 냄새는 현관 뿐만 아니라 집안 전체에 퍼져 음식 냄새 등과 섞이면 정말 불쾌한 냄새가 됩니다. 사실 이 신발장의 냄새의 가장 큰 원인은 땀에 쩔은 신발이나 부츠의 냄새가 원인 아닐까요! 특히 실내 환기를 제대로 시키지 않고 신발장에 오래 방치해 둔 부츠 등 신발이 따뜻한 실내 온도와 만나면 세균이 번식해  점점 냄새는 강해집니다.


신발 냄새 제거



꼬질 꼬질 ~~ 냄새 ~~~ 어떻게 탈취할 것인가?



1. 이미 우려낸 녹차 티백 

먹고 다 우려낸 커피원두 찌꺼기나 녹차가루 찌꺼기를 말려 수분을 완전히 뺀 다음 티팩에 넣습니다. 이것을 신발장의 모든 신발 안에 1개씩 넣어 두면 탈취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녹차 티백은 녹차의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이 항균 작용으로 탈취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먹고 버릴 허브티 티백, 그중에서도 페퍼민트나 녹차 티팩 등을 말려 넣어 두어도 좋습니다.  저는 평상시 신고 다니는 신발 안에도 얇게 편 페퍼민트 티백이 들어 있답니다. 효과짱!!


신발냄세 제거




2.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를 개봉된 병이나 작은 상자에 넣어 신발장 안에 둡니다. 그러면 베이킹 소다의 알카리성 성분이 산성의 악취를 중화 시켜 주며 수분까지 제거해 악취를 풍기는 세균이 살지 못하도록 합니다.


베이킹 소다 - 신발냄새



3. 숯

탈취용 숯은 이미 마트 등에서 시판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판용 숯 말고 직접 통으로 숯을 사서 집안 곳곳에 놓아두면 공기 정화와 건강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