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눈운동법)와 루테인 성분

저도 마찬가지지만 컴퓨터 모니터나 휴대폰등 작은 화면을 오랫동안 보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면  안구가 건조해 지거나 눈이 피로해 집니다.  


눈 앞의 한 곳만 장시간 집중할 경우 눈의 수정체등 주요 근육들이 제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 거죠. 이런 상태가 지속될 경우 결구 눈 건강에도 영향을 주게 되어 질병에도 취약해 집니다.



이런 악화를 막으려면 스마트폰이나 모니터을 볼 경우 오래 보지 말고 잠시 쉬웠다가 보던지 해야 하는데  저는 금방 잊어먹고  1시간씩이나 처다보게 됩니다. 절망....




Eye Massage 


여기서는 간단히 눈의 피로를 풀고 빨리 회복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 볼게요.


일단 따뜻한 거즈나 수건을 이용한 온열팩부터 시도해 보기!


눈의 피로는 혈행 불량 신호 입니다. 40도 정도의 물기를 짠 수건이나 두꺼운 거즈를 눈위에 올려 놓으세요.  따뜻한 열이  혈액 순환을 좋게하여 눈의 피로를 해소하고 진정 효과로 스트레스도 해소 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온기가 눈물샘과 유분이 나오는 기능을 자극해 수정체에 눈물과 윤활유를 제공하게 됩니다. 자주 해주면 안구건조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수건은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너무 뜨겁지 않게 하세요. 온열팩을 한 다음 아래 소개된 냉팩으로 마무리하면 더욱 좋습니다.




충혈눈에는 냉팩이 더 좋습니다.

충혈은 눈이 염증을 일으키고있는 상태입니다. 차게 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얼음물에  넣었다 짠 타올이나 냉장고에 둔 타월로 눈을 덮어 팩을 하세요.   

 

눈의 피로와 충혈이 같이 있으면 냉온 팩을 교대로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눈 체조


스마트폰을 계속 봐 눈을 혹사 시키는 분들 위한 체조

1. 한 번 빨리 눈을 꽉 감고 확 뜬다 

2. 머리를 움직이지 않게하고, 눈동자(검은자위)를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3. 이번엔  왼쪽으로 눈동자를 이동시킨다. 

4. 다음 위로 이동시킨다.

5. 마지막으로 아래로 이동시킨다




반복하면 됩니다. 30분 정도 컴퓨터 작업할 경우 3~4회 체조를 실시합니다. 자주해 주세요.



눈이 노화를 막는 눈체조

1. 한 번 빠른 속도로 눈을 꽉 감고 확 뜬다. 

2. 머리를 움직이지 않게하고 눈동자를 원을 그리며 돌립니다. 시계방향으로 한번, 반시계 방향으로 한번


이렇게 할 경우 눈의 근육을 활성화 시켜 노안을 막습니다.



초점을 맞추는 체조

1. 앉아서 주변 사물을 2~30초 응시합니다.

2. 그런 다음  릴렉스한 상태로 일어나 기지개를 펴며  먼산을  처다봅니다. 산이 주위에 없을 경우 가능한 먼곳을 쳐다 봅니다. 한 4~5분정도. 

창문도 열어 외부공기로 기분 전환을 하세요.




위 세가지 체조를 같이 실시하면 더욱 좋겠죠. 간단하니 어럽지 않고 시간도 많이 잡아 먹지 않습니다 





눈 피로 개선 마사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눈 마사지


▲  1번사진과 2번사진  


▲  3번사진과 4번사진  



위 사진을 보시면 평상시에도 눈이 피로할 경우 나도 모르게 하게되는 행동이랑 비슷하지 않나요? 딱히 마사지라는게 별다른 것 없다고 생각합니다. 몇가지만 유의해서 자주하면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좀 편안한 장소에서 창문을 열고 휴식의 자세로 시작해 보아요. 

1. 눈을 감고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서 눈의 안쪽 지점을 누릅니다.

2.눈의 윗쪽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지긋이 누르면 마사지 합니다.


중간 중간 크게 심호흡을 합니다.


3.광대뼈와 눈의 중간부위를 누릅니다.

4.관자놀이와 눈꼬리 사이를 누릅니다. 되도록 눈에 가까운 쪽을 마사지 합니다.


가볍게 눈을 감고. 경혈이라고 부르는 눈의 지접을 부드럽게 누르면 됩니다. 정확한 위치를 모를 경우 눈 주위를 지긋이 눌러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대신 너무 세게 누르거너 안구 위를 직접 누르면 안됩니다. 특히 안구를 너무 세게 누를 경우 한동안 초점이 안맞는 경우도 생기고 눈에 이상이 올 수있습니다.


5. 눈에 문제가 있을경우 어깨와 목도 같이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통증이 있는 부분을 마사지 해 주면됩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과 보충제


이미 상식인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비타민C뿐만 아니라 비타민A,B,E도 음식을 통해 충분히 보충해 주세요.


루테인 성분 매우 중요


루테인은 안구 내에도 존재하고 수정체와 망막의 산화를 막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하고 있습니다. 루테인은 항산화 물질이며 호박 등의 식품에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루테인은 눈의 피로와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안구건조증 등의 눈병 예방에 매우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황반 변성증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실험에서 대부분 시력이 회복되었다고 합니다.  루테인 야채에도 포함되어 있지만  극소량으로 함량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부족할 경우 보충제등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흑초도 눈 건강에 좋아요! 

흑초는 혈관의 막힘을 방지하고 혈액을 정화시켜  눈에 연결된 혈관에 신선한 혈액을 공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