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안주스 만드는 법과 효능 - 시력 회복, 노안에 좋은 음식

엄지의 제왕 76회 '눈 건강법' 편에서는 눈과 뇌의 밀접한 관계를 이야기 하며, 노안을 극복하고 눈 건강을 지키는 비법으로 명안주스를 소개하였습니다. 


명안주스(明眼주스)란? 

명안주스의 원리

한의사 김정희 원장에 따르면 명안주스는 체질이 차거나 뜨겁거나 상관없이 눈건강과 노안을 위해 아무나 먹을 수 있는 주스입니다.  명안주스는 눈에 좋은 음식들 중에서 음식궁합과 음양의 원리가 맞는 재료를 선택해 서로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게 구성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재료 중 당근과 블루베리는 반대되는 성질이 있습니다.  당근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열을 내게 하는 음식인 반면에, 블루베리는 몸을 차게 하는 성질의 음식입니다. 이 두 성질의 재료는 서로의 장·단점을 보완해주게 됩니다. 그리고 따뜻한 성질의 마와 찬 성질의 사과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 상반되는 재료를 섞어 체질에 상관없이 장기간 먹을 수 있습니다.



명안주스 머리도 좋아진다?

명안주스의 재료들은 눈 건강 뿐만 아니라 머리까지 맑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눈과 뇌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점을 착안해 명안주스의 재료들은 눈뿐만 아니라 뇌에도 동시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 재료들로 구성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명안주스는 노안뿐만 아니라 치매·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뇌와 눈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도 적극 권장한다고 합니다. 어른들만 먹는 주스가 아니라는 점을 확실히 하고 있습니다.




명안주스 만드는 방법

명안주스는 체질에 상관없이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아무나 먹을 수 있는 눈 건강 주스입니다. 눈 영양공급으로 부족으로 생긴 모든 눈 질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재료: 마(50g) 당근(100g) 사과(100g)  블루베리(50g) 

취향에 따라 다른 재료를 추가 하거나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명안주스 재료의 효능 눈과 뇌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사과 사과는 비타민C와 칼륨도 풍부해 눈의 조직을 보호하고 시력저하를 예방합니다. 또하 간해독에 효과적이고 숙취해소에도 탁월합니다.


블루베리 유럽다수의 연구를 통해 시력개선과 눈피로 예방에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에 좋은 성분입니다. 또한 신장의 해독작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마 마는 시력장애와 안구건조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마는 구황작물로 사용될 정도로 전분이 많은 식품으로, 대장을 청소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1. 당근은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 준비하고, 사과는 껍질째 준비합니다. 마와 블루베리도 준비합니다.


2. 여기에 물 100g을 넣고 믹서기로 갈아주시면 됩니다.


3. 걸죽하지만 상큼한 명안주스가 됩니다. 명안주스의 맛은 신선한 블루베리와 사과를 갈아서 인지 상큼하고 단맛이 있고 전분성분이 많은 마 성분 때문에 식사 대용으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독주스와 비교해 명안주스가 더 맛있다고 하네요. 



명안주스 하루 섭취량

명안주스를 섭취할 경우엔 3끼중 한끼는  명안주스를 식사대용으로 먹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의 과다한 영양섭취를 생각했을 때, 명안 주스를 따로 간식으로 추가해 먹을 경우 영양과다 섭취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아침·점심·저녁 중 자신 생활 습관에 가장 편한 시간대에 한끼로 이 명안주스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