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시도필러스


애시도필러스균은 인체에 원래 존재하는 유산균의 일종입니다. 

열이나 산에 강하기 때문에 직접 장에서 생존해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와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 구취 개선이나 위궤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애시도필러스균의 건강 효과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효과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 

구취를 예방하는 효과 

위염이나 위궤양을 예방하는 효과



애시도필러스 균이란?


애시도필러스 균은 인간의 장이나 구강, 생식기 등에 존재하는 유산균의 일종으로, 특히 초유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간의 장내에는 수많은 인체에 좋은 유산균과 인체에 해가되는 유산균이 항상 세력를 다투고 있습니다. 좋은 유산균이 우세하면 장의 상태가 좋고, 열세일때는 변비 등의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애시도필러스 균은 장내에서 젖산을 생산해 인체에 이로운 균들이 일하기 쉽게 장내 환경을 개선합니다. 


또한 애시도필러스 균은 열이나 산에 강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섭취해도 약70%가 장에 도달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산균의 대부분은 산소를 싫어해 산소가 존재하는 환경에서는 죽어버리지만, 애시도필러스 균은 산소가 있는 환경에서도 살아갈 수 있기 때문에, 요구르트 등 유제품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애시도필러스균의 기능 


애시도필러스 균은 비타민 B 복합체인 비오틴등의 생성에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비오틴(비타민B7)이 부족할 경우  탈모나 습진, 염증 등의 피부 증상이나 피로감, 식욕 부진 등을 초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애시도필러스균은 유당(락토오스)을 분해하는 효소인 락타아제를 만들어내는 기능이 있습니다. 유당은 유당불내증을 일으키는 유제품에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애시도필러스균은 위궤양의 원인균인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에 강력한 살균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애시도필러스균은 소장이나 질 내에서 칸디다 균이나 포도상 구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시도필러스균의 효과


장내 환경 정돈

장내에 나쁜 균이 증식하면 나쁜 세균에 의해 독소가 만들어지게됩니다. 그 독소는 장에 직접적으로 타격을주고, 변비나 설사 등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장은 식생활의 혼란이나 스트레스 등의 영향으로 나쁜 균이 우세하게되면 알칼리성으로 변합니다. 애시도필러스 균은  장내를 산성으로 변화,유지하여 장내 환경을 정돈합니다.






면역력을 높입니다.

애시도필러스 균은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장내에 나쁜 균이 만들어내는 독소는 장의 벽에서 흡수되어 전신에 이동하여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애시도필러스 균은 장내를 산성으로 유지하는 것으로 나쁜 균의 증식을 억제하여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구취를 예방합니다.

애시도필러스 균은 장내 부패 물질이 원인이 되는 구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장내 환경이 나쁜 세균이 우세할 경우 생긴 독소는 구취나 체취의 원인이 됩니다. 애시도필러스 균은 장내 부패를 억제하여  구취 개선에도 도움이됩니다.



위염이나 위궤양을 예방합니다.

애시도필러스 균은 위궤양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에 강력한 살균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분에게 추천

변비 나 설사 등 배의 상태가 나쁜 분

면역력을 높이고 싶은 분 

구취가 신경이 쓰이는 분 

위궤양을 예방하고 싶은 분 

피부염이 신경이 쓰이는 분 

콜레스테롤 수치가 걱정되는 사람 

대사증후군 예방하고 싶은 분



애시도필러스 균은 음식과 보충제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에시도필러스균을 포함한 유산균의 부작용


아래 목록은 유산균을 포함한 프로바이오틱스의 일반적인 부작용입니다.


* 프로바이오틱스는 친생제, 활생균이라고도 하며 인체에 유익한 세균과 미생물들을 지칭합니다.


과잉 섭취시 독성노페물을 체내에 남길 수 있습니다.

인체와 영양분 경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영양상태가 안좋은 사람은 해가 될 수 도있습니다.

일반적인 부작용으로 어떤 사람들에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독감등 급성감염시 약처럼 섭취하지 마세요.  상황이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임신 또는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의사의 조언을 요청하세요.

심한 유당 불내증이 있을 경우 복부 팽만감이나 설사를 할 수 도 있습니다. 

위나 장 질환 치료목적으로 사용시 설사를 2일 이상 할 경우  의사에 문의하세요.



애시도필러스 균을 포함한 식품


애시도필러스균이 들어간 유산균 음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