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죽 만드는 방법과 재료 - 당뇨, 변비, 고혈압에 좋은 세포죽 3가지

'천기누설 96회 세포죽'에 대해 요약 설명합니다.


왜 세포죽인가? 숙변제거와 장의 기능을 회복


세포죽을 처음 만든 분은 한형선 약사로 '세포가 좋아하는 죽'이라는 뜻의 이름입니다. 세포죽은 환자 개인의 체질과 질환에 따라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평범한 채소와 과일로 만든 죽입니다. 이 세포죽은 우리 몸의 면역력의 70%를 차지하는 장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우리 몸이 건강해지려면 장의 건강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에  세포죽은 장의 오래된 숙변을 제거하고, 장의 기능을 원래되로 회복해 개인의 건강을 정상화 시켜주는 것입니다.



세포죽과 해독주스의 차이점

세포죽은 재료와 삶는다는 것이 해독주스와 공통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세포죽은 개인별 체질, 질환에 따라 재료가 달라 지지만 이에 반해 해독주스는 재료와 만드는 방법이 통일되어 있습니다. 

▶ 관련글 읽기 해독주스 만드는 방법




세포죽 만들때 지켜야 할 기본 사항

세포죽을 만들 때는 장에서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모든 재료를 30분 정도 삶아야 합니다. 그리고 삶아낸 재료들은  믹서기에 갈면 됩니다. 




변비에 좋은 세포죽 만드는 법 

(문춘옥씨의 체험 사례) 항암치료로 인한 변비와 면역력을 높여주는 문춘옥씨 세포죽. 


감기 기운이 있어서 찾아간 병원에서 내린 진단은 난소암이었다고 합니다. 그녀는 난소암으로 4개의 장기를 제거햇으며, 전이된 암과 항암 휴유증까지, 삶은 절망적이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생각지도 못한 극심한 변비까지 찾아왔습니다. 항암치료 과정에서 나타나는 부작용인 변비가 계속되면 장속의 노폐물이 쌓이면서 장을 손상하고 2차 감염까지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난소암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고 극도의 변비에 시달렸던 문춘옥 씨는 16가지 세포죽을 매일 먹은 후 기운을 회복하고 변비와 각종 건강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 왔다고 합니다.


문춘옥씨의 세포죽



재료: 파래, 우엉, 바나나, 당근, 파 뿌리, 양배추, 브로콜리, 말린 표고버섯, 콩, 바지락, 단호박, 사과, 무청, 무, 생강, 양파 

 

주요 재료 효능 

바나나: 장의 균들이 좋아하는 올리고당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우엉:  장의 기능을 강화하는 이눌린 성분.

양배추: 식이섬유, 비타민U(점막강화), 글루타민등의 성분이 숙변, 변비등 장의 기능을 강화. 

파래: 알긴산(식이섬유, 장연동운동 촉진), 칼륨과 요오드가 풍부하고,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특히 철분은 빈혈에 좋습니다. 이 레시피의 가장 중요한 재료라고 합니다.

 


1.육수만들기 : 양파, 바지락, 파 뿌리, 무, 다시마로 육수를 먼저 끓입니다.  모든 재료는  되도록 껍질을 벗기지 않고 그대로 넣습니다. 

 30분 정도 팔팔 끓이면 감칠맛도는 육수가 완성됩니다.



  

2. 그런 다음 건더기는 걸러내고 유효성분이 들어있는 육수 국물만 따로 모읍니다.  이렇게 하면 양파에 들어있는 유황성분과  다시마의 미네랄과 칼슘 등의 성분이 육수로 나오게 됩니다. 



 

3. 만들어진 육수에 준비해 둔 나머지 재료들을 넣고 끓여 줍니다.  중요한 재료인 파래는 가장 나중에 넣어 줍니다. 그리고 30분 정도를 푹 삶아줍니다. 

 



4. 삶아진 육수와 재료는 믹서기에 넣고 갈아 주면 이게 문춘옥씨표 세포죽이 됩니다. 

 


 


문춘옥씨 세포죽 먹는 법

문춘옥씨는 세포죽과 시래기된장국으로 하루 3끼를 먹었다고 합니다. 죽의 형태라 먹기도 수월했고 3일 정도 먹으니 기운이 나고, 피부가 좋아지고, 배변도 수월해졌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면역력도 올라가고 빈혈, 고지혈증이나 간 수치도 정상으로 나왔다고 합니다.


[팁] 세포죽 먹는 방법

세포죽은 그냥 먹는 것보다 간장과 식초를 1숟가락씩 넣은 다음 냉장고에서 3일 동안 숙성하면 좋다고 합니다.  간장과 식초가 세포죽의 발효를 도와 영양을 극대화합니다




고혈압에 좋은 세포죽 만들기

고혈압 환자는 소금을 줄이고 칼륨과 마그네슘이 많이 든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이 성분이 많이 든 음식에는 바나나가 있습니다. 또  피를 맑게 하는 성분인 콩과 덩어리 진 피를 부수고 어혈을 없애는 미나리 그리고 감자와 해조류(염분배출). 이 모든 재료를 전부 삶아서 갈아 먹으면 이것이 바로 혈압치료를 도와주는 세포죽이 되는 것입니다.


1회분 재료: 각 75g 총량 300g

바나나 : 콩 : 감자 : 해조류를 1 : 1 : 1 : 1 비율로 합니다. 각 재료를 생수에 30분 정도 삶아  믹서기에 갈아 마시면 됩니다. 고혈압 증상에 따라 바나나의 양을 증가시키세요.

 

 

당뇨병에 좋은 세포죽 만드는 방법

당뇨 환자 같은 경우는 혈당 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단호박과 현미 그리고 피를 말게 해주는 콩과 사과 같은 재료를 넣으면 됩니다.

 


1회분 재료: 각 75g 총량 300g

단호박 : 현미 : 콩 : 사과를 1 : 1 : 1 : 1 비율로  증상이 심하면 콩을 더 넣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