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국 효능 5가지 - 다이어트 효과와 변비 예방

된장국의 효능

아래 모든 내용은 너무 짜지 않은 된장국을 예로 든 것입니다. 

된장국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피부가 맑고 변비가  적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자주 된장국을  먹는 사람은 먹지 않는 사람에 비해 40%나 유방암 발생률이 낮고, 된장국을 먹는 빈도가 높은 사람 일수록 위암 사망 비율도 낮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된장국이 액을 깨끗하게 해서 에 해를 주는 성분을 중화 시켜 준다고?






된장국의 효능1-  혈당의 급상승을 방지하고 지방 축적을 예방

콩으로 만들어진 된장은 혈당의 급상승을 완만하게 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비만 예방에 좋으며 또한 여기에 혈당 급상승을 억제하는 식이섬유가 많은 야채를 재료로 넣으면 효과는 증가하게 됩니다.



된장국의 효능2 -  정장 작용과 변비 개선

된장은 발효 식품이므로, 장에 좋은 유산균도 많이 포함되어 변비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변비가 많은 사람은 수분 부족일 경우가 많은데 된장국으로 수분을  보충하면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유산균 현미경 사진



된장국의 효능3 -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칼로리 억제.

된장국을 먹는 습관을 붙이면  적은 열량을 흡수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야채 등 재료를 듬뿍 넣으면 포만감도 높고, 다른 음식에 손이 가지 않게 되어 과식하지 않게 됩니다.


된장국의 효능4 -  비타민 B군 등의 피부 미용에 좋은 성분 함유.

된장은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빠뜨릴 수 없는 비타민 B1, B2, B6 외에도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이소플라본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된장국으로 이러한 성분을 매일 간편하게 보충하면 맑고 고운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된장국의 효능5 - 항암효과

된장은 전통 발효식품 가운데 항암효과가 탁월하며 암세포의 성장도 억제 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한 암예방협회의 암예방 15개 수칙 중에는 된장국을 매일 먹으라는 항목이 들어있을 정도로 국내외적으로 그 효과가 공식화되는 추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