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차 깻잎순차 만드는 법 - 깻잎차 효능
신우신염을 이겨낸 깻잎순차
깻잎을 차로 마실 경우 건강에 좋은 깻잎의 유효 성분을 최대한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페릴라알데히드·리모넨 등의 성분에 의한 깻잎의 독특한 향기와 맛도 음미 할 수 있습니다.
천기누설에 나온 출연자의 경우, 이 깻잎순차를 마시고 4년째 재발 없이 신우신염을 이겨내고 있다고 합니다.
신우신염이란 요로감염의 일종으로 신장에 세균이 감염되어 염증이 생기는 병입니다. 이 병은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심한 스트레스가 올 때 잘 발생한다고 합니다.
신우신염에 이렇게 도움을 주었다.
깻잎에 들어있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 그리고 식물성 화합물질인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s)이 몸 속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특히 깻잎은 저항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과 항염작용을 하는 성분도 항유되어 있어 세균 감염성 질환을 이겨내게 합니다.
항염작용-스트레스해소-면역력개선-항균작용-항암작용 ♠깻잎의 효능 자세히 보기
깻잎순차(깻잎차) 만들기
깻잎순은 들깨나무의 줄기마디에 붙은 어리고 작은 순을 말합니다. 어린 순을 구하기 힘들 경우에는 신선한 유기농 깻잎을 이용하세요.
1. 갓 따온 신선한 어린 깻잎순(또는 깻잎)을 그늘에 말립니다. 깻잎은 수분이 많은 채소라 그늘에서 먼저 3~4일 말려줘야 한다고 합니다. 햇빛에 바로 말리게 되면 엽록소가 날라가 버리고 차의 향과 맛도 잃게 된다고 합니다.
2. 적당히 말린 깻잎은 차 맛을 잘 나게 하고 저장력을 높이기 위해 덖는 과정을 거칩니다. 깻잎은 녹차보다 여리기 때문에 우선 쌘불에 덖는 용기를 달구고 이후 약한 불을 이용해 깻잎을 덖습니다. 덖을 때는 깻잎이 타지 않도록 하는 게 핵심입니다.
3. 덖은 깻잎은 그늘에 10일 정도 말려 수분을 줄여줍니다. 깻잎과 같은 채소를 말리면 수분은 증발하고 비타민과 무기질 식기섬유 함량은 증가하게 됩니다.
깻잎순차 먹는 방법과 저장: 녹차 마시듯 하루에 틈틈이 마시면 됩니다. 깻잎의 쌉싸레한 특유의 향과 함께 건강도 챙길 수있습니다. 잘 말린 깻잎은 냉동 보관하면 오랫동안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