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 스위트 아로마 오일


Sweet Orange Oil  휴식과 재생 입니다. 


오렌지 스위트의 효능

오렌지 스위트는 달콤하고 새콤한 과일향이 그대로 나기 때문에 아로마 오일중에서 나이 불문 가장 인기 있는 아로마오일입니다. 


오렌지 스위트의 향기는 바로 귤이나 오렌지와 같기 때문에  매우 친숙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이유로 아로마 테라피 초보자에게도 권하는 정유입니다.  종류에는 약간 달콤한 향기가 나는 종과 쓴맛이 나는 종류가 있습니다.




오렌지 스위트의 향기가 몸과 마음에 미치는 영향과 효능

우선 마음에 주는 효과는 불안과 긴장감 그리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입니다. 또한 우울한 기분을 부드럽게 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숙면을 촉진하는 아로마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취침 전에 은은하게 향기를 내주면 좋습니다.


공황 장애 환자가 약물과 함께 오렌지 스위트 아로마 오일의 향기를 맡는 것으로,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었다는 사례있습니다. 피곤할때나 기분을 상쾌하게 환기 시키고 싶을때는 오렌지 스위트 아로마를  이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렌지 스위트 아로마가 몸에 주는 효과는 소화기 계통의 장애를 해소하고 정상적인 기능을 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위장 상태가 좋지 않아 식욕 부진, 변비 등이 있을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오렌지 스위트는 항 바이러스와 살균 작용을 기대할 수 있으므로,  겨울에는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아로마 디퓨저(알콜+아로마오일을 혼합해 향기가 지속적으로 나게하는 장치)를 이용해 아로마 오일을 확산 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로마 오일 디퓨저



피부에 효능

발한 작용을 하여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노폐물을 배출합니다. 또한 피부 상태를 정돈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귤껍질같은 피부의 셀룰라이트 현상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드름등의 피부 트러블에도 적합합니다.


오렌지 스위트 아로마 이용시 주의사항

감귤 특유의 빛 과민성을 일으키기 때문에 낮에 외출 전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신시에는 이용을 삼가해야 합니다.


고농도로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이 있으므로, 민감한 피부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요산지

오렌지 스위트 오일의 주요산지는 미국과 스페인, 이스라엘, 프랑스등 유럽 국가입니다. 



주요성분과 효능

리모넨(Limonene)리모넨이 성분의 90%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진정 작용과 혈액 순환 촉진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위장의 기능을 촉진시키는 작용, 항균, 항 바이러스, 항암 작용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궁합 좋은 향기 브랜딩

클라리 세이지, 라벤더 등과 궁합이 좋고, 릴렉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취침 전에 혼합하여 향기를 내주면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권장 사용 방법

입욕, 방향욕, 헤어케어, 트리트먼트, 피부 관리 등.

개봉 후 산화가 진행되므로 반년 안에 다 사용해야 합니다. 



데이터

학명(식물이름): Citrus sinensis

추출 부위: 감귤류의 껍질

추출 방법: 냉 압착

주요산지: 이탈리아, 미국, 브라질 등

향기강도: 중간-강함

오일 색깔: 연녹색조의 오렌지

주요작용: 구풍제, 항우울제, 해열, 위장보호, 소화 촉진, 식욕 증진, 진정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