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테 다이어트 - 마테레몬수(마테음료) 만드는 방법
마테와 레몬은 다이어트에 효과가 뚜렷한 식품입니다. 마테는 과체중과 관련있는 유전자 발현을 조절해 비만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레몬은 지방을 태우고 체내 독소를 해독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두 식품을 이용해 음료를 만들어 먹고 체중을 조절하는 분이 있습니다.
우선 참고로 마테의 효능과 레몬물 디톡스 글을 먼저 읽어 볼 수 있습니다.
천기누설 107회 '마테'편에서는 마테를 이용해 다이어트에 성공한 출연자가 나옵니다. 이분은 레몬디톡스를 이용해 다이어트에 성공했지만, 요요현상을 막는데 애를 먹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마테 음료를 마시며 붓기와 함께 체중이 감량하고 요요현상도 일어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출연자는 마테의 쓴맛을 중화시키고 요요현상 방지와 식욕억제, 체지방 분해를 위해 레몬과 알로에를 같이 넣어서 음료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마테레몬수(마테음료) 만드는 법
한달(8리터) 마실 분량의 재료: 마테가루(마테 우린 물 10국자), 레몬(25개), 물(5리터), 마테가루(3국자) 알로에, 레몬청, 매실진액
1.많은 양의 레몬(25개)을 큰 플라스틱 용기에 반으로 잘라 넣어 준비 합니다. 레몬은 마테와 함께 몸속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마테가루에 알로에 한줄기를 두재료가 잠길 정도로 물에 넣고 30분 간 끓여 줍니다. 마테 우린 물이 10국자 정도가 나올 수 있도록 조절합니다.
3. 다 끓인 후에 거름망을 이용해 건더기는 걸러내고 우려낸 물을 레몬을 넣은 용기에 부어줍니다.
4. 여기에 마테가루를 3국자 정도를 다시 추가해 줍니다.
5. 모든 재료가 잘 섞이도록 용기를 흔들어 준 뒤, 1주일 정도 냉장고에 보관해 숙성을 시킵니다. 상온에 두면 통 안에 가스가 차 제대로 음료가 만들어 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1주일 정도 숙성을 거치면 녹색의 액체는 연한 노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1주일 숙성 후 매실과 레몬청, 그리고 마테가루를 한번 더 첨가 합니다. 이렇게 마테레몬수 음료에는 마테가 3회에 걸쳐 들어가게 됩니다.
마테음료는 냉장고에 보관하며, 먹을 양만 따로 작은 용기에 걸러 넣어 두었다고 물 마시듯이 마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