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증상] 임신 초기 증상 12가지 총정리

임신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을 소개합니다.


기본적으로 임신으로 인한 몸의 변화는 생리 예정일 후(또는 일부 생리 전) 일주일 정도로 나옵니다. 이것을 임신 초기 증상이라고 합니다. 증상은 사람에 따라 다양하고 아래 내용은 그 중에서 빈번하게 보여지는 증상을 설명한 것입니다.



임신초기 증상 12가지



1.생리를 하지 않습니다.

생리가 규칙적이었던 경우 예정일 5~10이 지나도 생리를 하지 않게 됩니다.


2. 갑자기 찾아오는 졸음과 나른함 그리고 현기증

갑자기 졸음과 피로감이 엄습합니다. 임신 초기에는 자도  이유없이 졸리고 의식도 희미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균형감각을 잃은 듯한 현기증도 찾아 올 수 있습니다.


3. 냄새에 민감해 집니다.

예전엔 그냥 지나쳣던 냄새들이 갑자기 싫어 집니다. 또는 예전엔 느끼지 못했던 냄새들을 느끼게 됩니다. 또는 대부분 냄새가 불쾌하게 느껴집니다.



4. 체온이 상승하는 느낌

몸이 이유없이 뜨거워지고 체온도 실제로 약간 상승합니다. 이런 기간이 2~3주 지속됩니다.


5. 감기와 비슷하게  목이 타고 콧물이나 타액이 늘어납니다. 


6. 하체에 발생하는 통증

허리나 하복부 또는 사타구니 주위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7. 메스꺼움 또는 구토

임신 초기의 구역질 원인은 확실히 밝혀진것 은 없지만  유력한 원인 하나는 임신을 지속시키기 위한 호르몬 분비의 변화 때문에 자율 신경의 밸런스가 흐트러져 발생 할 수 있습니다.



8. 식성 변화

식욕이 갑자기 늘거나 줄거나, 또는 예전에 좋아했던 또는 싫어했던 것들이 반대로 변화합니다.


9.  평상시 생리와 다른 분비물 변화  

분비물 증가와 출혈 분비물 체취와 색깔이 변합니다.


10. 가슴이 커지거나 유두 통증

"속옷이 유두에 스치기만 해도 아프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호르몬(황체호르몬)의 변화에 의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11. 초조해지거나 정서불안을 느낌니다.

호르몬 변화로 생기는 증상입니다.


12.  화장실 가는 횟수가 증가하고 변비와 설사가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비는 황체호르몬(프로게스테론)의 영향으로 장 근육의 운동 저하로 나타납니다. 변비는 치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