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아플때 스피아민트 허브차와 스피어민트 아로마 오일 효능 (페퍼민트 구별법)

같은 박하차이지만 페퍼민트보다 달달한 맛과 향이 덜 자극적인  스피아민트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스피아 민트 허브는 오랫동안 인간의 역사와 함께  사랑 받아 온  식물입니다. 스피아민트는 식물에서 추출하여 건강음료나 스피아민트 오일로 만들집니다. 또한 직접 잎을 말려 허브티로도 음용되고 있습니다.


이 차는 지중해 지역 원산지이며.  고대 그리스 로마에서 마음과 기력 회복에 즐겨 사용하였습니다.  오래 전부터 서구에서는 욕조에 입욕제로 넣거나 구강치료제로도 이용되었습니다. 


스페어민트페퍼민트보다 덜 진하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는 먼저 접근 가능한 허브입니다. 



스피아민트와 페퍼민트 생김새 차이


스피아민트는 페퍼민트보다 잎 형상이 부드럽습니다.


페퍼민트 (학명 :Mentha piperita L.)는 스피아민트보다 잎자루가 깁니다. 맨톨향이 더 진합니다. 스피아민트 (학명 "Mentha spicata L.")는 페퍼민트보다 잎자루가 짧고 잎에 주름이 더 많습니다. 단맛이 있습니다.




스피아민트 효능


▶마음의 휴식 

스피어민트차는 마음의 긴장을 풀게하고 휴식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직장에서의 긴 하루가 끝나고 집에서 마시는 스피아민트 차 한잔은 당신을 편안하고 안정감을 느끼게 할 것입니다.  또한 수면으로 인도 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감기 기침 완화

감기에 의한 호흡기의 점액차는 것을 완화하기 때문에 감기 동안 고통을 완화하고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코의 막힘도 뚫어주어 호흡하는데 불편함을 줄어줍니다. 


소화와 변비, 설사에 효과

소화기 계통의 질병으로 발생되는 변비나 설사 등에도 유효합니다.


▶임신 중 입덧에 효과

임신 중 고통을 주는 입덧에도 스피아민트차는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다모증에 효과 

여성의 경우 남성호르몬 안드로겐의 과다로 생기는 원치 않는 곳에 털이 나는 다모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있습니다. 


여드름 

여드름은 일반적으로 10대에 경험하게 되지만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성인이 된 후에도 계속 될 수 있습니다.

스피아민트차를 하루 3잔 정도 마시면 여드름이 추가로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개선시키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천식 완화 

천식은 기본적으로 기도에 점액질이 차는 것입니다. 스피아민트의 성분인 로스마린산은 기도의 막힘을 줄이고 점액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천식과 관련된 기침도 진정시킵니다.





스피어민트 아로마 오일 효능

지친 마을을 자극해 리프레쉬 효과를 내는 향기. 로즈마리나 바질  아로마오일과 잘 어울립니다. 스피아민트 아로마 오일을 벌레 물린 피부에 바르면  가려움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응용되는 스피아민트

현재도 치약에 사용되고 있으면 익히 잘 알고 있는 스피아민트 껌도 이런 성분으로 만들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