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두피 여드름에 좋은 성분 - 고삼추출물(고삼차)의 효능과 부작용

두피케어, 여드름등 피부염에 좋은 고삼 추출물


다년생 콩과 식물인 고삼(Sophora angustifolia)뿌리에서 얻은 추출물입니다. 

고삼추출물은 1박2일 등 예능프로그램에 먹는 것으로 괴롭힐 때 단골로 나오는 고삼차와 같은 성분으로 매우 쓴맛이 강한 추출물입니다. 




스킨케어에 좋은 고삼추출물

고삼 뿌리 추출물(액기스)는 보습, 발모 촉진, 혈액 순환 촉진, 항균작용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드름, 피부염을 막아  살결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비듬, 두피 가려움증을 완화 시킵니다.  피부 미백과 피부탄력을 저해하는 '엘라스타제' 효소의 활동을 억제해 피부노화도 막아 주는 작용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기능성 화장수나 발모제의 주성분으로 들어갑니다.





고삼추출물의 발모 촉진과 두피 케어 효과

고삼 추출물은 피부뿐만 아니라 발모 및 육모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고삼추출물은 두피에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합니다. 그리고 항균작용으로 두피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습니다


이 성분은 단독으로 사용되지 않고 각종 천연 추출물과 함께 배합되어 발모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품으로

건성 피부 와 성인 여드름 예방을 위한 로션이나 기능성 화장품에 넣어집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세안제, 크림, 미백 화장품, UV 케어 화장품, 팩, 스프레이 화장품 등에 사용됩니다.  인삼 성분, 작약 성분 등의 생약과 식물 오일을 배합하여 두피 케어 제품으로도 판매됩니다.


부작용 - 알러지

이 성분은 체질적으로 맞지 않아 알러지가 생겼다는 보고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