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 복용 후기와 제품 추천 - 마카가 눈에 좋은 이유

2020. 6. 14. - 

이 글은 제가 복용하는 마카에 대한 복용 후기와 마카 추천 제품 2종 목록입니다. 마카와 눈 건강 정보도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마카는 브로콜리나 케일, 무 같은 십자화과 식물로  뿌리 덩이를 건조한 것을 말하는데요.  마카에는 항산화효과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미네랄과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마카는 남자들의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 몸 전체의 생리학적 시스템에 작용하고 있어요. 마카는 기본적으로 호르몬 시스템과 심혈관, 근육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마카는 남미의 척박한 고산지에서 수백년전부터 본격적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효능으로는 기억력, 빈혈, 만성피로, 우울증, 불임, 성욕감퇴, 영양실조, 갱년기 증상, 생리불순이나 불규칙, 스트레스, 혈액내 산소부족, 갑상선 문제 등에 도움을 줍니다.


마카는 비타민이나 다른 성분과 혼합된 형태, 캡슐, 알약, 액체 형태 말고 생 마카 가루로 구입하는 것이 좋아요. 되도록이면 평판이 있는 회사의 순도가 높은 것을 골라야 합니다. 워낙 회사도 많고 질도 천차만별이며 가격 또한 차이가 많이 납니다. 평판있는 회사의  가격도 어느 정도 있는 유기농의 마카가루를 구하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마카 복용 후기 - 나와 내 가족.

저는 단백질 쉐이크에 넣거나 블루베리 쉐이크나 우유에 타 먹습니다. 맛은 특유의 단맛과 진한 맛이 있는데 나에게는 나쁘지 않더군요. 다른 분들 중에는 미숫가루에 사카린을 타놓은 것 같은 특유의 맛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 있어요. 저는 하루에 1~2 큰숟가락 정도만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 아내는 갑상선이 좋지 않으므로 갑상선 건강을 위해서 매일 복용하고 있습니다. 마카는 남자들만의 건강식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 두세요.



또한 저는 눈 건강을 위해서 마카를 복용하고 있어요.

저는 컴퓨터 작업, 불면증, 영양 불균형 등 여러가지 이유로 눈이 좋지 않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있고 시력도 빨리 나빠지고 있어요.


그래서 여러가지 눈에 좋은 영양제를 알아보던 중 마카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마카가 남자 정력에 좋단 이야기는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눈에도 좋다는 것은 최근에 알게되었습니다. 아마도 호르몬, 혈액순환과 관련이 있는 듯합니다.


예전 천기누설 방송에서도 마카 원산지이자 주 생산지인 페루에서 마카를 매일 먹는 노인의 건강에 대해 나왔는데요. 그분은 처음에 안경을 썼다가 나중에 시력이 좋아져 안경이 필요 없어졌다고 합니다. 


내가 복용하는 마카 제품 2종류 추천 해봅니다.

저는 대부분 아이허브에서 구입해서 복용합니다. 특별히 문제되었던 적은 없구요. 잘 먹고 있습니다. 아이하브 할인코드 받아 구입 원하시면 이 링크(아이허브할인쿠폰) 통해 이용하세요.


Earth Circle Organics, 유기농 황색 마카 분말, 226.7g(8oz)Earth Circle Organics, 유기농 황색 마카 분말, 226.7g(8oz)

California Gold Nutrition, 슈퍼푸드, 유기농 마카 파우더, 8.5 oz (240 g)California Gold Nutrition, 슈퍼푸드, 유기농 마카 파우더, 8.5 oz (240 g)


마카가 눈에 좋은 이유

특히 녹내장 관련 연구 결과를 보면 좋은 효능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해외의 한 연구에 따르면 마카는 몸속의 아르기닌 산화 질소 활용도을 크게 증가 시킨다고 합니다. 이것은 남성의 테스토스테론이나 정력, 근육과도 관련 있겠지만 녹내장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카는 스트레스, 불안, 피로에 대한 신체 저항력을 증가시킵니다. 신경세포 사멸을 초래하는 미토콘드리아의 기능 장애 교정에 마카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연구를 했던 메릴랜드 대학의 Hyla Cass 박사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마카가 호르몬 불균형을 개선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저가의 마카는 피하라고 하네요.


다시 말합니다. 마카는 호르몬을 균형 잡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르몬 불균형은 시력저하와도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최근에 안과에도 자주가는 편인데 눈에 부유물(비문증)이 떠다닌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눈 건강을 위해 오메가3와 마카를 먹기 시작했고 지금은 호전된 느낌을 받았어요. 뭐 확연히 나아진다는 것은 거짓말이죠.


이상 마카 복용 후기를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관련 글들은 아래 링크해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