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귀] 열살이 되는 내 딸이 알았으면 하는 엄마의 바램 10가지

이글은 미 여성 작가이자 블로거인 린제이 메드(Lindsey Mead) 씨가 이제  10살을 넘기는 어린 딸에게 남기는 10가지 조언입니다.


도움이 될 것 같아 여기에 남깁니다.



Things I Want My 10 Year Old Daughter To Know





1. 사랑하는 사람들을 항상 행복하게 하는 것은 너의 역할이 아니란다. 


괴로운 일이지만 너는  더 이상 나, 아빠, 동생, 친구들을 행복하게 할 수 없단다. 

{자신에 더 충실하란 뜻 같네요}




2. 마음껏 몸을 움직여라.


달리거나 뛰거나 오르거나 던지거나... 무엇이든지, 몸을 움직이는 것, 도전하는 것은 널 건강하게하고 성취감도 얻을 수 있단다. 



3. 너의 열정을 주위에 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예를 들어 인형을 갖고 노는 것을 부끄러워 할 필요 없단다. 널 비웃는 친구는 진정한 친구가 될 수 없단다. 




4. 너의 의견이 다른 사람과 달라도 좋단다. 


넌 이제 네 의견을 가질 정도로 나이를 먹었고, 나도 네 의견이 듣고 싶구나. 물론 의견 차이로 싸움을 하라는 것은 아니지만.. 




5. 너는  정말  예쁘단다.


너는 이제 아이의 모습에서 여성의 모습으로 빠르게 바뀌고 있단다. 사회가 만든 아름다움의 이미지는 너의 자의식에 영향을 주고 있단다. 하지만 아름다운 외모는 너의 마음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라.





6. 책 읽는 것을  멈추지 말아라.


너도 알다시피 독서는 최고의 즐거움이란다.  나는 네가 독서를 즐기고 있다는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단다.





7. 너는 내가 아니란다.


엄마와 너는 매우 비슷하지만 너는 완전히 다른 한 사람이란다.  네가 자립해야 하는 것은 사춘기에 직면한 가장 큰 과제중의 하나란다. 그렇다고 무서워 하지마라 언제나 엄마는 여기에 있으니깐.





8. 대부분의 경우 너 때문에 그런것이 아니란다.


다른 사람이 너를 다치게 하거나 불안하게 할 때, 대부분 경우 그 사람들의 안에서 일어나는 원인 때문이지 너 때문이 아니란다.




9. 너의 모든 것이 될 수 있는 어떤  한 사람도 없단다. 


누군가 한 사람 한테  에너지를 쏟을 때는 조심해야 한단다.  그리고 너도 엄마를 닮아 혼자 있기를 좋아하지만 그런 외로움은 결국 실망을 줄지 몰라. 하지만 자신의 일부로 받아들이는 것을 배우길 바란단다. 





10.  엄마는 최선을 다하고 있단다.


난 너에게 완벽한 어머니는 아니라고 생각한단다.  좌절하고 잘못된 일을 하고 언성을 높이고... 미안해.. 

그리고 가끔 너의 행동을 사랑할 수  없을 때도 있지만 그때는 바로 너에게 그 사실을 전한단다.  하지만 온몸, 온정신을 다해 하루도 빠짐없이 너를 사랑한단다. 



원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