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KT 개인정보 유출 조회 확인해보는 방법과 보상 - 올레닷컴, KT홈페이지, 고객센터

[직접해보기] KT 개인정보 유출 직접 조회 확인방법 - 올레닷컴,  KT홈페이지,  고객센터


KT 올레닷컴 사이트를 통해 빠져나간 개인 정보 유출 피해자: 총 981만8074명

KT 개인정보 유출확인 절차: 3월 13일부터 정보 유출 피해를 본 고객에게 이메일과 우편을 통해 사건 개요와 유출정보 확인 절차를 안내할 예정. 스미싱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전화/문자메세지로는 통보하지 않음.



직접 개인정보 유출확인가능 시간: 3월 11일 0시 부터 ~~ 계속 




올레닷컴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유출 확인하는 방법

이동 할 사이트: http://www.olleh.com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바로 저 화면이 보입니다. "고객정보를 목숨처럼 여기는 KT로 거듭나겠다"고 하네요. --;;;;

빨간색 버튼 '개인정보유출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성별, 동의버튼을 누르고 '인증번호받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휴대전화로 온 6자리 인증번호를 '인증번호입력'란에 넣으시고 '확인' 클릭 



그러면 위와 같은 개인정보 유출여부 확인 결과가 보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다행히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았군요.






만약 유출되었다는 위와 같은 화면에 나옵니다.


고갱님의 정보가 유출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카드결제번호(으악~), 카드유효기간(으으~~), 은행계좌번호,주소,고객관리번호,유심카드번호(헉~~) 서비스가입정보, 요금제정보 등등등~~~ 


일단  KT측에서 죄송하다는 말 뿐이네요. 

확인결과만 알 수 있지 KT측에서 무엇을 보상하거나 그런 것은 해주지는 않습니다. 


개인정보가 유출된 피해 고객에 대한 사과와 피해보상은 어떻게 할 것이냐는 질문에 KT 김기철 부사장은 "사과 서신을 전달할 계획입니다"라고 답했다. 

집단소송 뿐일 것 같네요.



방통위에 신고하기

개인정보 확인 후 당사자일 경우 조치 사항 : 방통위는 '개인정보 유출고객 조회시스템'에서 개인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한 뒤 미가입 부가서비스에 대한 요금 청구 여부, 본인도 모르는 휴대전화 가입 여부를 확인하고 피해 발생 사실이 있는 경우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118)에 신고.


케이티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유출 확인하는 방법

이동 할 사이트: http://www.kt.com



고객센터로 확인하는 방법

무선(휴대폰등) - 114번 

유선(집전화등) - 100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