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미백과 붓기 빼는 차 - 히비스커스 허브차의 효능과 부작용

히비스커스 = 무카페인 + 이뇨작용 + 혈액정화, 여기에 비타민C도 풍부합니다!!


서양에서 약용식물로 쓰이는 밤색의 말린 히비스커스의 꽃을 차로 만든 것인데 건강상 매우 효능있는 허브티 중의 하나입니다.


히비스커스 차는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히비스커스 꽃은  고혈압을 감소하는 것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최근의 연구에서는 히비스커스 차가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 한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히비스커스 재배지역과 꽃말

히비스커스는 아프리카 원산으로 열대와 아열대 지역을 중심으로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꽃말은 "우아한 아름다움, 새로운 사랑, 용감, 당신을 믿습니다 "입니다.




히브스커스 효능


무카페인

히비스커스차는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비타민C

히비스커스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어 미용과 피로 회복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비타민C는 다 아시다시피 자외선에 의한 피부의 산화를 방지해 피부를 보호하고 미백효과를 줍니다.


구연산과 사과산

히비스커스에 포함된 구연산과 사과산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육체 피로와 눈의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당 대사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구연산은 칼슘 흡수를 촉진하고, 혈액속에 남아있는 지방을 분해합니다.  이럴 경우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해 혈액 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칼륨

또한, 히이비스커스에는 칼륨도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어 이뇨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히비스커스를 허브 티로 마시면 숙취와 몸의 붓기빼기에도 효과적입니다. 

 


안토시아닌

히비스커스의 맑은 홍색 색소는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눈의 피로에 효과적입니다.


그 외에도,이 히비스커스는 변비를 해소하고, 위의 상태를 정돈해 소화를 촉진시킵니다.

그리고 여름 더위에 의한 식욕 부진 등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허브차 맛과 색깔

히비스커스 허브티는 맑은 붉은색을 띄며 처음 입에 넣으면 신맛이 강하게 느끼지만 약간의 단맛도 가지고 있습니다. 마시는데는 크게 무리 없이 마실 수 있는 차입니다. 


브랜딩

다만 신맛이 입맛에 안맞는다 싶으시면  벌꿀을 더하여 신맛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금이나 생강즙을 브랜딩하면 신맛을 약하게하고 단맛을 살리거나 , 약간 특이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일반적 부작용

일반적으로 임신 중에는 어떤 음식도 주의해야 합니다. 히브스커스 허브티는 임신 중에  마셔도 큰 무리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의사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히브스커스차는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의 영양 공급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재배방법

히비스커스는 원래 열대 식물이기 때문에 추위에 약하고 햇볕을 좋아합니다. 재배 토양은 물이 잘 빠지는 비옥한 토양을 좋아합니다.

다 크면 높이 2~3미터 정도로 성장하고 여름에서 가을에 걸쳐 흰색이나 노랑, 붉은 색 등의 꽃을 피 웁니다. 그러나 히비스커스 꽃은 핀 그날에 시들어 버립니다. 허브티는 그 시든 후의 꽃과 빨간 꽃받침을 채취하여 허브티로 사용합니다. 

학명 : Hibiscus sabdariffa 

종별 : 아욱과 1년초 또는 다년생 상록 관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