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초기 대응편 - 감기 초기에 잡는 7가지 방법

감기가 방문 앞에 찾아와 문을 두드릴 때 대응법


감기 전조 증상 하루가 되기 전에 초기 대응을 잘하면 감기를 막을 수 있습니다.


감기가 얼마나 사람을 힘들게 하는가를 생각하면 역시나 예방법이 중요하지만 언제나 건강한 생활을 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비가 오는 날 힘들게 외부에서 있어야 할경우 감기는 체질적으로 걸리지 않는다는 건강한 사람들에게도 찾아 오게 됩니다.




감기 전조 증상

이유없이 으실으실 춥다.

몸에 기운이 없다

머리가 띵하다

콧물과 재채기가 나온다.

목이 아프고 칼칼하다.

몸에 열이 나며 노곤하다.



1. 따뜻한 수분 취하기

감기가 찾아 온듯한 느낌이 들면 따뜻한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목이 따끔거리고 그밖의 전조 증상이 올 경우  물을 많이 마십니다.




2. 생강 홍차(꿀차) 특효

생강을 갈아서 따뜻한 홍차에 넣어 마십니다. 생강을 강판에 갈아 즙을  홍차나 꿀차에 넣어 먹습니다.  몸이 따뜻해지며 혈류를 개선해 신체 면역체계에  도움을 줍니다.




3. 소금물로 가글하기

미지근한 소금물로 입안을 행구게 되면 입안의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없애줍니다. 그리고 목이 아플경우엔 목의 통증도 완화시켜 줍니다. 여기에 염분이 포함된 코-스프레이를 코점막에 살포하는 것도 같은 이유로 도움이 됩니다.



4. 마스크 하고 자기

잠을 잘 때는 마스크를 하고 잡니다. 마스크를 하면 자신이  토하는 숨에 의해 호흡기 가습 효과도 있고, 목의 상태가 나쁠 때 효과가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효과를 내는것은 역시 방안의 가습기나 젖은 수건을 걸어 두는 것입니다.



5. 몸에 열이 있을 경우 샤워는 삼가하세요. 차라리 반신욕이 좋아요.

알몸상태로 또는 젖은 상태로 오래 있게 되면 오한이 올 수 있습니다. 따뜻한 탕안의 온도가 몸의 체온을 올려줄 수 는 있어도 나온 뒤 빨리 젖은 몸을 닦지 않으면 몸의 열은 금방 식습니다.  차라리 반신욕이나 족욕을 하세요.





6. 두통약이나 진통제도 도움이 됩니다.

약국에서 "감기가 올것같네요" 하면 주는 약도 사실 도움이 되긴합니다.




7. 결국은 병원에 가야하나요?

24시간안에 상황이 호전되지 않을 경우 병원으로 고고싱!! 참지마세요. 감기는 병원에서 치료하면 훨씬 편안한 '감기 생활'(?)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