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지도 지역정보에 내 사업체 등록해 무료 홈페이지 만들기

구글지도 지역정보로  무료 홈페이지도 만들어 보아요^^



본 페이지에서는 구글 지도 지역정보센터에 내 사업체 정보를 올려, 내 비즈니스 정보와 함께 무료 홈페이지도 만드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내 가게를 구글지도(구글맵)에 등록하면  방문하려는 고객과 사업 관계자에게 위치정보를 주는 동시에, 인터넷상에서 홈페이지 처럼 내 가게(사업체)의 관련 정보를 쉽게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검색의 순위에도 영향을 줘  구글 검색의 1페이에 갈 수있는 페이지 랭크 순위도 올라 갑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왜? 구글지도에 내 사업체의 지역정보(위치정보)를 등록해야 하나?


구글지도의 지역정보는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등록되어 있으면 웹사이트 같이 검색엔진에 노출되어 홍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 말은 돈들여 웹사이트를 꼭 만들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조그마한 분식집이나 카센터를 하면서 거창하고 목돈들어가는 홈페이지를 만들 필요는 없다고 생각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지도에 가서 관련상호들을 검색해보면 아래와 같이 구글지도에 보여집니다.

구글 지도

https://maps.google.co.kr



구글 맵( https://maps.google.co.kr/‎) 에서 검색시 보여지는 모습. 

'자세히' 링크를 클릭하면아래 홈페이지가 뜹니다. 



등록이 완료된 후, 구글지도에서 찾은 사업체 정보의 

'자세히' 링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홈페이지가 뜹니다. 






자 그럼 한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저는 '허브****'라는 가게의 비즈니스 정보를 등록과 홈페이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구글에 접속해 회원에 가입합니다. 가입이 이미 되어있으면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가입하시려면 구글 홈페이지 접속 

http://www.google.co.kr


바로 지역정보 등록하시려면  구글 지역정보 등록센터로 이동

https://www.google.com/local/business/add?hl=ko



링크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로그인 페이지 보입니다.






화면 자동 전환 후 이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그러면 '비즈니스 검색'이라는 곳에 '허브***'라는 상호명을  집어 넣습니다.

 




이렇게 넣으면 아래와 같은  검색리스트가 뜨면  맨아랫쪽

아니오. 이 중에는 제 비즈니스가 없습니다.(내 비즈니스 만들기) 를 클릭하면 됩니다.





업체 세부정보를 입력합니다. 이 부분에서 정확한 주소를 적어야 하는데 제가 해 본 경우엔 도로명주소는 에러가 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도로명주소가 입력되지 않으면 옛주소로 입력하세요. PIN번호가 우편으로 발송되기 때문에 정확한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후 '제출'을 클릭.







엽서인증. 예전엔 핸드폰/전화 인증이 되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지금은 엽서로만 인증되고 있는듯 합니다.

받을 사람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엽서발송' 클릭


엽소가 발송되었습니다. 발송은 1~2주가 소요된다고 적혀있습니다.  '계속'을 클릭합니다.





비즈니스 설정페이지 입니다. 



'정보수정'클릭후 여기에서 틀린 정보나 추가적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앞으로 이 정보들은 무료홈페이지에 공개적으로 보이는 정보들입니다.  1주일 후 핀번호가 왔다면 위 P'IN입력' 클릭합니다.




핀번호가 우편으로 왔으면  5자리 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구글로 부터 인증이 된것입니다.


[구글핀번호 입력방법] 구글지도 지역정보 PIN번호를 받았습니다.


이제 지역정보와 홈페지는 등록과 검색에 노출됩니다.





[팁] 긴 구글지도 지역정보 홈페이지 주소 짧게 만들기

구글의 비즈니스 정보 홈페이지는 URL이 상당히 깁니다. https://plus.google.com/117060518*********7940/about?hl=ko  이처럼 긴 웹페이지 주소를 나오면 바로도메인(ba.ro)와 같은 무료도메인을 이용해 만들어 고객들이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구글 지역정보에 등록된 페이지가 뜨게 되어 자연스럽게 홍보와 마케팅이 되는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