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여자 피겨선수 그레이시 골드 총정리 (김연아와 찍은 사진, 남자친구, 쌍둥이)

이번 소치 올림픽 피겨스케이팅에서 김연아선수만 본 것이 아니었습니다.


저는 김연아 팬이기도 하지만 그레이시 골드의 팬이 되었습니다.^^


너무 예쁘지 않나요?


미국 패션잡지 커버걸은 이제 그레이스 골드. 어때요 제 네일아트 예쁘죠!





그레이시 골드 약력

이름 : 그레이시 골드 Gracie Gold

직업 : 아이스 스케이팅

생년월일 : 1995년 8월 17일 , 1995 (나이 :19세 2014년)

학력: 미주리 대학 부속 고등학교

출생지 : 보스턴, 매사추세츠

신장: 165cm

별자리 : 사자 자리







그레이시 골드는 2살부터 스케이트화를 만졌고, 초등학교 2학년부터 정식으로 훈련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미 2010년에 피겨스케이팅의 신성으로 간주되었다고 합니다. 2012년 세계 주니어와 로스텔레콤대회  은메달,  2013년 미국내셔널대회에서 은메달을 받았습니다.


그레이시의 엄마는 은퇴한 응급실 간호사이고 아버지는 마취사입니다. 그리고 그레이시의 이란성 쌍둥이 동생 칼리가 있습니다. 칼리도 또한 경쟁력있는 피겨 스케이팅 선수라고 하네요.


이란성 쌍둥이 동생 칼리 골드와 함께 사복차람으로



쌍둥이 동생 칼리 골드와 한국식당에서 삼겹살을 먹는 그레이시골드 (2014년 하와이 @Timothy Koleto 트위터


그레이시 골드는 아직 대학생은 아닙니다. 현재 고등학교도 인터넷으로 통신교육을 받고 있는 것 같네요. 그리고 그레이시는 의료관련 대학을 나와  메디컬 관련일을 하고 싶어한다고 합니다.





그레이시 골드의 피겨스케이팅 실력은?





그녀의 점프 실력은 이미 주니어때부터 검증된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트리플+트리플, 트리플-럿츠 점프는 훌륭하다고 하네요. 점프의 높이와 비거리도 좋습니다. 


2012년 세계 주니어 금메달

2012년 로스텔레콤대회  은메달

2013년 미국내셔널대회  은메달


드디어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단체전 프리댄스 여자부문 동메달 획득 (수정. 2014.2.23) 






김연아와 관계

"김연아는 나의 우상"


그레이시 골드는 우리나라 언론에도 나왔지만 김연아의 왕팬이라고 합니다. 이미 공공연하게 김연아를 존경한다고 말했었죠.


이미 지난해 세계선수권대회 부터 김연아선수와 사진을 찍고 싶었다는군요. 식당에서 만났지만 부끄러워 찍지 못했다고...


여전히 용기가 없었나 보군요.


소치에서도 찍자는 말도 못하고 멀찌기 투샷(?) 성공.....



그녀의 인스타그램








그레이시 골드 기필고 해내는 군요.


쇼트 프로그램 순서 추첨장에서 마침내  진정한 투샷 성공^^







동양인 비하 행동?


18살(미국나이) 소녀의  짓궃은 장난이라고 믿고 싶지만 기분은 좋지 않군요.



[위 사진] 그녀의 인스타그램 사진. 검은태 안경에 눈 가늘게 뜨고 아시안을 흉내 내는 그레이스 골드와 친구. 저런행동은 아시안을 비꼬는 전형적인 포즈다. 글에는 " Asian face!!" 라고 쓰여있다.

[아래 사진] 2011년 그녀의 트위터에 올려진 글. R과 L 발음이 서툰 것을 흉내내 쓰여졌다. 해시태그에는 아사다 마오 태그가 붙어있다. 


두사진 모두 오래전에 삭제된 상태입니다. 너 나빳구나.





그런데 그런 그녀의 남자친구는 동양인?


수정: 아래 사진속의 남자는 남자친구가 아니라고 합니다.



 





다시 알아본 결과 그레이시 자신이 "내 남자친구다" 하고 직접 밝힌 남자는......




그레이시 골드는 고릴라 좋아해!!

그레이시 골드는 고릴라 좋아해!!






그녀의 스타로서의 가치


미국내에서도 상업적으로 주목 받는 전형적인 금발의 미녀 스케이터입니다. 


저는 웬지 그레이시한테 마릴린먼로의 모습이 떠오르는군요.


그녀는 2012년 전미에 생방송된 미내셔널 대회에서 스타로 발돋움합니다. 그리고 미국 전미 방송인 NBC의 'Today Show'에도 출연해 다시 한번 전국적인 조명을 받게 되고 여성 유명인사 대열에 합류합니다.  이미 그녀는 광고계의 블루칩이랍니다. 뭐 우리나라처럼 연예인이 광고를  무리하게 해대는 것과는 차이가 있지만요.



스포츠 잡지 커버 모델로 나온 그레이스 골드


유명 티비쇼에서 저글링을 선보이는 그레이스 골드


그레이시 골드는 저글링을 무척 좋아한다고 합니다.  시합전에 저글링을 하면서 긴장된 마음을 진정시킨다고 하네요. 


지켜볼게요. 그레이스 골드. 김연아가 없는 피켜스케이팅 가끔 볼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