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국장 야채 주스 만드는 법 - 다이어트와 복부비만에 도움

천기누설에 청국장과 견과류 그리고 텃밭에서 직접 기른 채소들을 이용해 다이어트와 복부 미만을 치료한 사례자(김선태 씨)가 나옵니다. 이분은 신경성 대장염, 복부미만, 과체중 등을 극복하기 위해 식이요법으로는 10년 넘게 청국장 주스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물론 여기에 자신에 맞는 적절한 운동으로 효과를 극대화 했다고 합니다.


현재 이분은 체중이 12kg이 줄었고, 이 상태를 계속 유지하고 있으며, 배 둘레는 38인치에서 33인치로 줄었다고 합니다. 또한 체중과 허리 둘레만 줄어든 것이 아니라 한참 벗어나 있던 예전 검사결과 수치에 비해 복부지방률도 정상 범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사례자 함께 같이 청국장 야채주스를 먹은 아내도  탱탱한 피부를 유지 하며 체중을 10kg 이상 줄이고 계속 먹던 변비약도 끓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관절염도 상당히 개선되는 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청국장 채소 주스가 복부지방과 내장비만 극복에 도움 준 이유?

청국장에 들어있는 대두 단백 자체가 식후 포만감을 줘 과식과 폭식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청국장을 채소와 함께 갈아 먹을 경우 청국장에 풍부한 바실러스 균이 몸에 필요한 영양소의 흡수를 도와주기 줍니다. 그리고  채소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같은 항산화 물질들이 장 건강을 도와주고  면역기능을 증강 시키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청국장 야채 주스 만들기

재료: 청국장가루, 견과류, 각종 녹황색 야채


재료의 선택

사례자는 발효식품으로 말린 청국장 대신 요구르트를 넣어 먹기도 했습니다. 견과류는  땅콩·호두 ·잦을 주로 사용했으며, 여기에 집에서 기른 케일·브로콜리 잎·상추·쑥갓 등 채소나  토마토·사과 등 제철과일, 곰취·씀바귀 등 산채를 계절과 상황에 맞춰 사용했습니다.




1. 믹서에 1컵 정도의 물을 붇고 중성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는 견과류를 넣어줍니다.



2. 그리고 주재료인 녹황색 채소를 조금씩 넣으면서 갈아줍니다. 


흔히 녹황색 채소는 녹즙기를 이용해 건더기를 걸러내고 즙 형태로 마시는 것과 달리 사례자는  믹서에 갈아 생채소를 통으로 먹든다고 합니다. 사례자는 섬유질까지 섭취해 먹으면 배변에 도움이 되고 체내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고 즙으로 먹지 않고 전체를 갈아 먹었다고 합니다.



생 채소를 통으로 모두 갈아 먹으면 좋은 점!

섬유질은 사람의 소화효소로는  분해가 되지 않아 대장 내의 수분과 노폐물을 흡수해서 밖으로 빼내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또 섬유질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줘서 다이어트를 하거나 장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는 채소나 과일을 껍찔째 갈아서 섬유질까지 통째로 먹는 방식이 도움이 됩니다.


3. 여기에 청국장 가루를 넣어줍니다. 


청국장 가루를 너무 많이 넣으면 청국장 냄새가 나고 야채와는 잘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취향에 맞춰 적당량을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례자는 직접 청국장을 응달에 말려 두었다가 주스를 만들 때 갈아서 넣었다고 합니다.



청국장 가루를 넣는 이유

사례자는 야채 재료에 따라서 먹게 되면 속이 쓰리는 증상이 있었으나 청국장을 넣으면서  속도 부드러워지고 내장 비만을 줄이는데 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청국장에는 장건강을 돕는 유산균이 1g당 약 10억마리의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청국장을 끓이게 될 경우 유산균은 파괴됩니다. 이 때 사례자 처럼 청국장을 그늘에 말려 가루로 만든 뒤 주스에 넣어 주면 살아 있는 유산균을 섭취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섭취법: 사례자는 매일 아침 공복에 한잔씩 10년 넘게 섭취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