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5잔 마시는 녹차 다이어트 방법과 녹차팩, 녹차세안 방법

녹차 다이어트만의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녹차로 하는 다이어트는 무리한 식사 제한이나  힘든 운동을 하지 않고도  할 수있다는 장점과 함께 방법도 단순하고 재료도 구하기 쉬워 접근하기 쉬운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녹차가 다이어트 재료로 가능한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할 카테킨을 포함한 다양한 녹차의 유효 성분이 몸에 작용하여 지방을 태우고 당분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5잔 이상 마시는 녹차 다이어트는 수분공급 또한 원할 하게 해 혈액과 장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다이어트 효과를 느끼기 위해서는 쉬지 않고 지속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최소 한달은 해야 하지 않을 까요?  참고 한번 해봅시다.  그리고 녹차 다이어트와 셋트로 할 수 있는 녹차 세안법과 녹차팩도 함께 소개합니다.



녹차 성분 카테킨(카테친, Catechin)의 다이어트 효과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은 녹차 특유의 떫은 맛과 향, 색깔을 내게 하는 항산화 물질 '폴리페놀'의 일종입니다. 이 성분은 우롱차 등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테킨 성분 중에서도 일부는  지방을 연소하는 작용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를 마시면 지방질이나 당질을 태우기 쉬운 상태가 되기 때문에 운동 전에 마시면 효과적입니다. 또한 지방이나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도 있습니다. 카테킨 성분은 살균 항균 작용등이 있어 감기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구취 제거 성분으로 치약등에 이용되기도 합니다.  카테킨의 뛰어난 항산화 작용은 체내의 활성 효소를 제거하고 신체의 산화를 방지해 피부노화 지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 대신 다이어트 할 수 있는 차 - 우롱차

우롱차에는 '사포닌'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기름(지방)의 흡수를 막아 체외로 배출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이  혈관 내 지방 분해 효소를 활성화하고 중성 지방이 분해하는 것을 돕습니다. 우롱차 속에 다량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피부 미용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녹차 다이어트 방법

녹차 다이어트는 재료를 쉽게 구할 수 있고, 방법도 간단합니다. 하지만 밤 늦게 녹차를 마시면 카페인 성분때문에 민감한 사람은 잠을 이루기 힘들 수 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방법

녹차를 하루 5잔 이상 마십니다. (1.5리터 물에 가루 녹차1포 정도를 섞어 매일 마실 수도 있습니다.)

마시는 시간은 식사 중이나 식후에 마시면 효과적 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하고 있을 경우엔 운동 전에 마시면 효과적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녹차다이어트 후기 - '살이 빠지는 효과가 있다.' '없다'라는 후기와 함께 다른 코멘트들을 올려보면 "이뇨작용으로 붓기가 빠진다." "녹차 다이어트 후 혈액검사에서 나쁜콜레스테롤 값이 떨어졌다." "변비가 없어졌다" "배고플때 마다 음식을 안먹고 녹차를 마셨더니 얼굴이 작아지는 것 같다 ^^" "매일 쉬지 않고 마시는게 중요하다" 등등입니다.



녹차세안 방법

녹차로 우려낸 차가운 물을 이용하여  폼 클렌징 이후 마지막 행굼 세안할때 사용하면 됩니다. 녹차로 세안하면 세균번식 억제와 살균작용이 뛰어나 여드름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녹차의 유효성분은 피부의 모공을 수축시키고 피부노화를 방지합니다.



녹차팩 방법

1. 녹차를 믹서기에 갈거나 시판 녹차가루를 밀가 혼합합니다.(요구르트와 혼합하기도 합니다.) 

2. 얼굴에 바르기 쉬운 상태로 물을 섞어 반죽합니다. 

3. 얼굴에 팩을 하고 10분 정도 방치 합니다.  

4. 마르면 벗겨내기 힘드니 마르기 전에 팩을 벗겨 냅니다.

*주의: 밀가루/녹차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후 이용하세요.